이세계 급식실 북멘토 그림책 29
박규빈 지음 / 북멘토(도서출판) / 202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매일 아침 오늘 급식에는 무엇이 나올지 식단표를 들여다보는 아이 뒷모습에 웃음이 저절로 납니다. 학교생활에서 맛있는 점심은 정말 포기할 수 없는 것 같아요. 맛있는 급식으로 행복한 하루를 보낼 수 있다면 그거야말로 럭키비키 아니겠어요? 오늘도 맛있는 급식을 기대하며 재미있는 그림책 한 권 소개합니다.




어느 날 상훈이와 지훈이의 학교 급식실에 드래곤과 용사들이 나타났어요. 이세계의 깊고 어두운 동굴에서 붉은 보석을 두고 싸우던 드래곤과 용사 드워프, 전사, 엘프는 맛있는 냄새에 이끌려 급식실에 도착했어요. 마법처럼 벽을 쑥 통과해 급식실에 온 드래곤과 용사들은 선생님의 샤우팅에 정신이 번쩍 들었어요.



한편, 빨간 색연필을 두고 싸우던 상훈이와 지호는 점심시간까지 말다툼을 이어가고 있었어요. 아무것도 모르는 드래곤과 용사들~! 급식실에서는 새치기하면 안 되고요. 손도 깨끗이 씻어야 해요. 상훈이와 지호는 드래곤과 용사들을 화장실에 데려가 주었어요. 친구들의 도움을 받아 반짝반짝 윤이 나도록 손을 닦고 나자 급식을 먹기 위한 기본 규칙을 하나씩 배우게 돼요. 차례차례 줄 서기, 뜨거운 음식 조심하기, 골고루 먹기, 잔반 처리하기, 식판 정리하기 등 자연스럽게 급식 예절을 익히게 되었지요.



다 함께 급식을 먹고 난 후, 놀라운 일이 벌어졌어요. 분명 급식을 먹기 전에 다투었던 드래곤과 용사들, 상훈이와 지호였는데 말이죠. 과연 초등학교 급식실이 처음인 드래곤과 용사들은 급식실에서 무사히 식사를 마칠 수 있을까요? 이들에게는 무슨 일이 일어난 걸까요?



우리가 지켜야 할 급식 예절

1.손을 깨끗이 씻어요.

2.한 줄로 차례차례 받아요.

3.음식을 골고루 받아요.

4.자리에 앉아서 먹어요.

5.바른 자세로 앉아 꼭꼭 씹어 먹어요.

6.음식을 남기지 않도록 노력해요.

7.내 식판은 내가 치워요.

8.쓰레기는 쓰레기통에 버려요.

9.급식실 안에서 뛰지 않아요.

10.급식을 만드신 분들을 생각하며 감사하는 마음으로 급식을 먹어요.

<이세계 급식실> 박규빈 그림책 중에서





그림책 <이세계 급식실>은 <까마귀가 친구 하자 한다고?>, <왜 띄어 써야 돼?>, <왜 맞춤법에 맞게 써야 돼?> 등의 작품으로 친숙한 박규빈 작가님의 신작이에요. 더 맛있게 더 건강하게 더 행복하게 급식을 먹는 최고의 비결을 알려주는 그림책이라 정말 유익합니다. 급식 규칙과 예절을 지키는 방법에 대해서도 친절히 알려줘서 더욱 좋습니다. 우리 친구들이 함께 급식을 먹으며 서로를 배려하고 이해할 수 있는 마음도 몽글몽글 생겨나는 마법 같은 책! <이세계 급식실> 함께 읽어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만을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