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개 달린 고양이의 비밀 책 먹는 고래 7
김현정 지음, 이혜원 그림 / 고래책빵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진정한 친구와 우정에 관한 동화

고래책빵 / 날개 달린 고양이의 비밀

(글 김현정 / 그림 이혜원)

 

 

오색딱따구리 '딱따'는 부모님을 잃고 숲에서 혼자 외롭게 살아가고 있어요. 친구가 필요한 딱따는 나무를 조각해서 멋진 나무 새를 만들었어요. 하지만 나무새는 말하지도, 움직이지도 않고 놀아주지도 못해요. 딱따는 뻐꾸기 '뿌꾸'에게 멋진 친구를 소개해 달라고 부탁해요. 매일 같이 무량 소나무숲에 가서 멋진 친구가 생기게 해달라고 빌어 봅니다. 그런 딱따 앞에 나타난 작은 오목눈이 '금강'. 금강은 딱따와 친구가 되고 싶지만 딱따는 볼품없이 생긴 금강보다 화려하고 멋진 새가 나타나길 바라죠.

 

 

뿌꾸는 딱따에게 '데몽'에 대해 이야기 해줍니다. 마법사 부엉이 데몽님에게 찾아가 소원을 말해보라고 알려줍니다. 위험하다고 말리는 금강의 말을 듣지 않고 데몽을 만나러 간 딱따. 딱따는 데몽에게 나무새를 살아있는 친구로 만들어 달라고 부탁합니다. 신비한 힘을 가지고 있는 척 하며 딱따를 속이는 데몽! 과연 데몽은 딱따의 소원을 들어줄까요? 딱따는 그토록 원하던 멋진 친구를 만날 수 있을까요?

 

 

고래책빵의 <날개 달린 고양이의 비밀> !! 숲 속에 사는 새들의 이야기를 통해 진정한 친구, 우정, 믿음, 용기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멋진 동화였습니다. 우리 아이들이 생각하는 진짜 친구는 어떤 사람일까요? 딱따? 금강? 뿌꾸? 데몽? 정작 우리는 어떤 모습으로 살아가고 있을까요? 화려하고 멋진 겉모습에만 속아 진정한 친구를 못 알아보고 있는 건 아닌지요? 서로 마음을 터놓고 기쁨, 슬픔을 함께 나누는 친구가 곁에 있나요? 오색딱따구리 딱따와 오목눈이 금강의 이야기를 통해 진정한 친구와 우정에 대해 생각해 보았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