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 열려라, 한국사 3 - 고려 열쇠key를 찾아라! 똑똑 열려라, 한국사 3
고성윤 지음, 조승연 그림, 김태훈 감수 / 상상의집 / 202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상상의집 루크하우스에서 특별한 한국사 학습서 "똑똑 열려라, 한국사" 시리즈 세 번째 이야기. 고려 초기에서 후기 까지가 출간되었어요.

두꺼운 책에 고려시대의 정보가 한가득.
시작부터 두근두근 기대가 됩니다.

이 책은 특이하게 어린 손자와 할아버지의 대화형식으로 구성되어 있고, 한국사 유산 상속 게임이라는 가상 세계에서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황금열쇠만이 다섯 가지의 에피소드의 문을 열 수 있어요. 1.체제를 정비하고 거란의 침략을 물리치다. 2.높아진 위상과 활발한 대외 교류. 3.위기의 고려. 4.고려의 생활과 문화. 5.고려말의 혼란과 새로운 세력의 등장. 다섯 가지 에피소드 제목만 살펴보았는데도 고려 초기부터 후기까지 흐름이 보여요.

주인공 산이와 산이 할아버지는 고려의 이야기 속으로 들어가 이야기를 나누어요. 자칫 지루할 수 있는 한국사를 대화형식으로 궁금한 것은 산이가 질문하고, 또 할아버지께서 답해주어 궁금증을 해결하는 방식으로 되어있어 어렵지 않게 읽어내려갈 수 있네요.

학습서 답게 중간에 실제 사진과 지도, 삽화 등으로 중요한 장소. 역사적 유물 등을 소개하고 있어요. "이것만은 알고 가자"에서는 앞부분에서 읽었던 중요한 내용을 잘 정리해주어 보여줍니다. 꼭 기억하도록 말이죠. KEY POINT, WHO?,TIP 부분을 통해서도 놓치지말아야 할 정보들을 알려주어요.

다섯 개의 황금열쇠를 얻어 다섯 에피소드를 공부하고 끝을 맺게 되면 중요한 사건과 제도, 고려의 왕, 인물들을 연표로 보여줍니다. 핵심요소를 짚어주고 마무리하기 때문에 아이들의 기억 속에 오랫동안 남을 수 있겠죠.

초등 저학년에서 고학년으로 가게 되면 아무래도 학습만화로 쉽게 접하기 보다 더 깊이 있는 한국사를 다뤄주는 책을 봐야하죠. 상상의집 똑똑 열려라 한국사는 긴 지문의 학습서와 학습 만화의 중간 정도라 고학년으로 가는 중간 단계에서 보기 딱 좋은 것 같아요. 대화형식에 삽화. 사진 등이 많아 아이도 부담스럽지 않게 읽을 수 있어요.

한국사 유산 상속 게임 세계를 누비는 산이와 할아버지를 만나러 떠나볼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