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음식 지도책 - 롤프의 세계 음식 여행 상상의눈 지식그림책 8
이동승 외 그림, 주영하 외 글 / 상상의집 / 201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생각만 해도 너무 맛있는 책을 골랐다.

먹는 상상만으로도 즐거운 느낌!

 

롤프와 함께 떠나는 세계 음식 여행!

 

우리가 자주 접하고 익숙한 음식들이 어디서 유래되고

어느 나라의 고유 음식인지

다들 잘 아는 것 같지만

질문했을 때 정확한 답을 하기는 어렵다.

김치! 정도는 말할 수 있겠지만 말이다..

 

빵, 치즈, 국수, 사탕, 피자, 초콜릿, 커리, 김치, 햄버거...

앗, 우리집 아이들이 모두 좋아하는 음식임...

김치 빼고?!

 

 

 

산타 마을의 산타할아버지는

크리스마스 선물로 "엄청 맛있는 음식"을 받고 싶다는

메일을 읽고 난감해합니다.

 

우리 엄마가 요리를 좀 못해서

크리스마스 선물로 "엄청 맛있는 음식"을 받고 싶다니..

어딘가 무척 찔리네요..?

 

 

롤프와 함께 "엄청 맛있는 음식"을 찾아 떠납니다.

세계 맛집을 찾아서!!

 

빵을 엄청 좋아하는 우리집 빵돌이들!

빵이 이렇게 오래 전부터 먹었는지 몰랐지?

 

메소포타미아 지역(현재의 이스라엘과 이라크 지역)에서

밀을 재배하면서부터

빵이나 국수 등의 밀가루 음식이 시작되었다고 한다.

유럽지역으로 흘러가면서 빵이 만들어지고,

아시아 지역, 특히 중국으로 전해지면서 국수가 만들어졌다니

역시 세계 문명은 서로에게 영향을 끼치면서

지금까지 이어져 왔다는 걸 새삼 알게 되었다.

음식에서도 말이다..

 

아이들은 한 장씩 넘길때 마다

엄마, 빵 먹고 싶어요.

엄마, 국수 해주세요.

엄마, 피자 시켜주세요.

엄마, 사탕 하나만 먹을게요.

 

 

 

아...요구 사항이 더 많아졌어..

 

마지막 페이지의

세계 음식을 더 만나 보자! 를 보는 순간!

마치 음식점에 온 착각이 들 정도로

(자체 음소거) 이거 저거 이거 저거 이거 저거

다 먹고 싶다!!를 연발하네요.

 

 

아.. 상상의 집 그림책

다 좋은데..이런 부작용이..ㅎㅎㅎ

 

일단 오늘은 맛있는 그림책을 보았으니

그걸로 만족하고?!

공부도 좀 하고?!

 

롤프의 세계 음식 지도책.

우리와 친숙한 음식들의 유래와 만드는 방법.

아기자기하고 자세히 설명해 주어

아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볼 수 있습니다.

 

다만 먹고 싶은게 많아진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

 

그 후로도 심심하면 꺼내서 펼쳐보면서

오늘의 메뉴를 주문하는 아이들..

고....고맙습니다.

상상의 집. 루크하우스..

 

 

 

맛있는 그림책

세계 음식 지도책

추천드려용..

읽고 나서 먹고 싶은게 많아 질 거에요 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