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의 모든 인생은 자존감에서 시작된다 - 내 삶을 풍요롭고 건강하게 이끌어갈 단 하나의 선택
남인숙 지음 / 해냄 / 2018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여자의 모든 인생은 자존감에서
시작된다♡

자존감을 높여주는
여성자기계발서
남인숙작가의
자존감스토리^^

자존감의 균형과 질이 중요함을
알려주는 이 책은..
어린 시절에 형성된 크고 작은
트라우마를 극복하고
내 안의 가치를 찾아 더 나은
삶을 꾸려나가는 실천 방법들을
제안하고 있어요♡♡♡

 

 

 

요즘.. 하도 자존감~자존감~
자존감 이야기가 중시되고
있는 이 시점에 이책을
읽게되어- 나의 자존감은
어떠한지 스스로 진단해보는
계기가 되었답니다♡♡♡

 

♡차례♡
프롤로그
자존감을 키워주는 착한 거울의 힘

1장 타고나지 못한 자의 희망
*'진짜 나'는 어디로 갔을까
*어린 시절 프로그래밍된 대로만
살 것인가
*부모가 못했다면 내가 나를 키운다
*완벽하기를 포기할 수 있는
용기, 자존감

2장 내 안으로 떠나는 여행
*차라리 허세가 부러운 사람들
*삶의 결정권은 나에게 있다
*나는 사랑할 만한 가치가 있는
사람인가
*깨뜨린 알 안에는 언제나
자존감이 있다

3장 편견 없이 나를 인정할 것
*경험, 약인가 독인가
*자신감, 스스로의 힘을 발휘하는 믿음
*잘나지 않아도 괜찮아
*외향인과 내향인에 대한 오해
*아름다움은 어떻게 매력이 되는가

4장 나를 위해 용기를 내다
*시련 속에서 나를 지키다
*질투의 희생양으로 머물지 말라
*나를 지키는 힘, 부드러운
전사 키우기
*눈에 보이는 것이 나를 대표한다
*저맥락 인간으로 살아보라

5장 나를 위한 성을 짓다
*자아를 풍성하게 만드는 관계
*자존감 도둑은 내 친구가 아니다
*자아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연애술
*인간의 존엄성은 경제적
독립에서 온다
*친밀하기에 더 깊은 감옥, 가족

에필로그
알을 깨고 나오려는 당신에게

 

 

 

잘나지 않아도 괜찮아
저는 알고보면 성공을 위해
꽤나 노력했던 사람입니다♡
공부하고..노력하고..
하지만 제가 노력한만큼
결과는 늘 최선이 아니었습니다~
그래서 스트레스받고, 힘들어하고..
하지만- 이제 조금은 쉬며
생각해보건데.. 중요한건 꼭!
성공이 아니라는것~
소소한일상 속에서도 행복은
늘 내곁에 있다는 것을
깨달았답니다^------^♡♡♡

 

 

 

자아를 풍성하게 만드는 관계
자존감은 개개인의 것이기도
하지만..관계속에서-
높아지기도 하는 것 같습니다♡
내 힐링멤버들! 그녀들과
함께하는 것만으로도..
저의 자존감은 200배 상승^--^

 

결론적으로..
저는 꽤 자존감이 높은편이며-
자존감의 중요한요소는..
나를 사랑하는 것
현재를 즐기며 행복하게 사는 것
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앞으로도 잘난것 없는
나지만.. 좀더 행복한
(지금도 충분히 행복하지만^^)
내가 되기위해..
즐겁게 살아보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