괜찮아, 나를 위한 시간
박젬마 지음 / 작가의집 / 2026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도서는 협찬받아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괜찮아, 나를 위한 시간♡

저도 40살이 넘으니 갱년기를 생각하게 되는데요~ 주변 친한 언니들이 이미 갱년기가 온 언니들도 많아요. 저는 아직이라고..생각은 하지만- 곧 다가올 갱년기라는 변화가 무척 두렵고 무섭기도 해요. 

처음 갱년기가 찾아왔다는 내용으로 시작되어요. 저도 43살.. 하나 하나 슬쩍 슬쩍 아픈 곳들이 가끔있는 것 같아요~ 늘 이팔청춘같은 제가~ 벌써 40대 중반을 향해 가고있다니..두둥두둥!! 너무 두렵네요~ 사춘기를 이긴다는 갱년기- 미리 알고 맞이하면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아요. 갱년기 덕분에 깨달았다는 부분에서는 어떻게 나이들지.. 변화를 위한 공부~ 선택과 집중.. 마음 챙김의 시간들이 나왔어요. 

갱년기 덕분에 시작한 것들.. 운동, 음식, 책, 아침 습관 만들기~~ 갱년기 덕분에 달라진 것들- 꿈, 좋은 습관, 인연, 노동 등.. 피할 수 없으면 즐기라는 말이 있듯이~~ 갱년기도 혹시 오게된다면.. 즐겨야 될 것 같아요. 

우리가 선택한 방법이 세월이 지나서 어떤 결과를 낳게 될지 예측할 수 없으니 갱년기를 어떻게 보낼 것인지에 대한 선택과 책임은 자신의 몫이다. 그러므로 스스로 공부해 선택해야 한다. 갱년기를 위기가 아닌 기회로 만들 것인지도 자신의 선택에 달렸다. -본문중-

저도 혹시나 갱년기가 온다면~ 위기가 아닌 기회로 만들고 싶어요. 이 책 덕분에 갱년기의 모든 증상들과 상황들을 많이 알게 되어서 너무 좋아요. 다가올 갱년기가 두렵지 않고, 당당하고 즐겁게 맞이할 준비가 되었어요. 갱년기 언니들에게~ 선물하고싶은 책이네요♡ 괜찮다고.. 나를 위한 시간이라고~ 유쾌하고 슬기로운 갱년기 사용법!!! 갱년기는 우리에게 주어진 강제 쉼표이자.. 위기이자.. 스스로 성장할 기회라는 것을 잊지말고~ 혹시 온다면 잘 극복하도록 할게요♡♡♡


#괜찮아나를위한시간, #작가의집, #박젬마, #몽실서평단, #몽실북클럽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