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사람과 사랑과 꽃과
나태주 지음 / OTD / 2026년 1월
평점 :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된 후기입니다.

♡사람과 사랑과 꽃과♡
저는 에세이도 좋아하지만..시도 좋아해요. 짤막짤막한 내용에 감동과 메시지가 잘 들어있어서 좋더라고요. 특히 제가 좋아하는 풀꽃으로 유명한 나태주 시인의 시집이라 더욱 기대가 되었어요. 계속해서 연애편지를 쓰는 심정으로 시를 썼고, 그 연애편지를 세상에 보내고 또 보냈다고 해요. 시인생활.. 55년~ 너무 멋진 것 같아요. 수천 편에 이르는 시 작품을 발표한 것도 너무 대단해요. 특히 풀꽃은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시로 뽑힐 만큼~ 국민 시인이기도 하고요. 많은 상들을 수상하셨더라고요.

이 친구라는 시를.. 저의 오랜 친구들 단톡방에 몇군데 보냈어요. 보는 순간 떠오른 친구들이 많더라고요. 급하게 좀 찾아오라는 친구도 있고~ 감동이라는 친구도 있고~ 힘들 때 함께해주는 친구가 되고싶더라고요.
첫번째 챕터가 사람(슬퍼할 일을 마땅히 슬퍼하고), 두번째 챕터가 사랑(입에 차고 가득 차면 문득), 세번째 챕터가 꽃(누군가의 기도가 쌓여 피는), 네번째 챕터가 시인(끝까지 남겨두는 말은)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기억에 남는 시로 "딸에게"가 있는데
바쁘다는 핑계로 끼니 거르지 마라
공주 날씨 오늘 좋다 서울 날씨 어떠냐?
가끔은 하늘도 보며 쉬엄쉬엄 살자꾸나.
짧지만 임팩트있는 시예요. 특히 딸있는 엄마라면 더욱 공감할... 그리고 희안하게 엄마까지 생각나는 그런 시예요. 전 1번째 챕터 사람! 부분이 좋더라고요. 그리고 유언시-아들에게 딸에게도 기억에 남는데.. 제가 아들과 딸이 있어서 그런지도 모르겠어요. 뭔가 덤덤하게 써 내려간 것 같지만.. 어딘가 짠한~~ 저도 죽기 전에 훈민정음에게 꼭 유언시를 쓰고 죽고싶어지네요. 하나 하나 공감되는 소중한 시들을 만나보며 힐링되고 행복한 시간이었습니다♡
#연애편지 #나태주 #시선집 #풀꽃 #세상에보내는연애편지 #사랑과사람과꽃과
#OTD #나태주 #리뷰어스클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