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기 속의 봉봉
가토 아야코 지음, 안소현 옮김 / 소담주니어 / 2024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된 후기입니다*


♡청소기 속의 봉봉♡

전 어른인데도 그림책 읽는 것을 좋아해요. 그림책을 읽으면.. 재미도 있지만~ 마음이 따뜻해지는 것 같아요^^ 제10회 다케이 다케오 기념 일본 동화 대상 그림책 부문 심사위원 특별상을 수상한 작품이라~ 더욱 기대가 되더라고요. 청소기 속에는 누가 살고 있을지 여행을 떠나볼까요??



첫장을 넘기니 귀여운 봉봉 친구가 잔뜩 등장해요. 보고만 있어도 웃음 짓게 되는 비주얼이예요. 어느 낡은 청소기 안에 봉봉과 봉봉 아빠가 살고 있었어요. 봉봉과 봉봉 아빠는 청소기 안에서 재미있는 것을 찾아내서 멋진 집을 만들었답니다. 봉봉 아빠는 손재주 달인이예요. 이렇게 친구들도 만들고 한가롭게 살던 중.. 청소기가 윙~~~~ 집은 엉망진창이 되어버렸어요. 다시 재밌는 것을 찾으러 탐험에 나서는 봉봉 부자^^ 청소기가 작동할 때마다 둘은 불안불안해요.



청소기가 아예 망가져서 쓰레기장에 버려진 청소기 안의 봉봉 부자ㅜㅜ 새로운 쓰레기장에서 새로운 모험을 시작합니다. 봉봉 가족은 사실- 누구나 예상하지만.. 먼지 가족이예요^_^ 어떻게 보면 더러울 수밖에 없는 먼지와 쓰레기들을 귀엽고 사랑스럽게 묘사해서 너무 좋았어요. 지금 우리 청소기 안에도 먼지들이 가득한데~~ 거기 어딘가에도 귀여운 봉봉 가족이 살 것만 같아요. 작은 것도 소중히 여기도 싶은 마음과~~ 사물을 다르게 보는 눈을 가지게 되는 것 같아요. 훈민정음과 이야기해보며 행복하게 읽었습니다♡


#청소기속의봉봉, #소담출판사, #가토아야코, #소담주니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