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플루언서 소녀에게 으스스한 은총을 라면소설 3
김영리 지음 / 뜨인돌 / 2024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표지도 무척 흥미롭고~ 알록달록 얇은 소설이라- 어서 읽고 싶어지더라고요. 라면소설이라고 해서 그게 뭔가..했더니 만약에서 시작된 이야기로~ 라면처럼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고 맛있게 읽을 수 있는 짧은 소설 시리즈래요. 책 중간에 라면소설 별첨스프도 들어있는데.. 독서 중간에 넣어 주면 생각보다 도움이 된다고 되어 있어요.

주인공 여중생 하늬는 인스타그램 팔로워 9만을 보유한 패션 인플루언서예요. 10만 팔로워가 고지인 그녀에게는 뭔가 새로운 변화가 필요해요. 요즘 아이들이 무척 좋아하고 관심있어하는.. SNS이야기라- 아이들과 같이 읽기도 좋고~~ 별첨 스프에 있는 "라나 플라자 붕괴 사고" 이야기가 왜 나오나 했더니.. 바로 으스스한 은총이었어요ㅜㅜ 그 사고는 2013년 4월 삼풍백화점 사고보다 2배 많은 사망자를 발생시킨..붕괴 사고ㅠㅠ 뭔가 으스스하면서도.. 안타깝기도 하였어요.



그래서 나도 너랑 같아. 나도 너처럼 생각하고, 소리를 내는 게 두려웠어. -본문 중- 낯선 소녀 샤히나의 이야기. 그 속에서 성장하는 하늬.어느 날 나에게 초능력이 생긴다면 그것은 은총일까? 저주일까?

다현과의 대화도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고~ 쉽게 사고 버려지는 옷들..그것 때문에 벌어지는 문제들... 저도 집에 잔뜩 쌓인 옷들이 많은데~( 오늘 또 옷을 사고야 말았네요~) 저부터 반성해볼 수 있는ㅠㅠ 그런 라면소설이었답니다. 무분별하게 옷을 사고 버리고 하지 말고.. 환경을 생각해보아야 겠다는 생각을 했고- 인스타나 틱톡 등 SNS 문화보다..친구의 소중함을 생각해보게하는 짧지만 소중한 소설이었어요.


#인플루언서소녀에게으스스한은총을, #뜨인돌출판사, #김영리, #몽실서평단, #몽실북클럽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