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신기한 맛 도깨비 식당 8 ㅣ 신기한 맛 도깨비 식당 8
김용세.김병섭 지음, 센개 그림 / 꿈터 / 2024년 9월
평점 :
♡신기한 맛 도깨비 식당 8♡
도깨비식당 시리즈는 워낙 재미있고 저도, 아이들도 좋아해서 믿고 보는 시리즈예요. 이번 8권에서는 또 4가지 맛이 나오는데요~ 악몽을 쫓는 맛, 악귀를 쫓는 맛, 시간을 되돌리는 맛, 환상의 소리가 들리는 맛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하나 하나 스토리가 재미도 있지만~ 감동과 교훈도 있어서- 매번 기다려지는 이야기들이예요. 악몽을 쫓는 맛은~ 악몽에 시달리는 진주 이야기예요. 저는 워낙 무서운 이야기나 무서운 것을 싫어해서ㅠ 무서운 이야기를 좋아했던 진주가 잘 이해가 되지는 않더라고요. 귀신의 집에 다녀온 후 변한 진주~~ 저도 옛날 어렷을 적에..귀신의 집 들어갔다가.. 거의 실신 직전으로 울면서 업혀서 나온 기억이 있어서-이 이야기가 공감이 되더라고요. 공포와 스릴을 즐기는 것도 좋지만..건강을 해칠 정도의 충격이라면 정말 조심해야 될 것 같아요. 전 요즘도 귀신의 집에 가지 않지만..그 어릴적 기억 때문에 엄청 겁이 많은 사람이 되어 버렸어요. 어떻게 보면 진주와 비슷한거죠ㅜㅜ 악몽을 쫓는 단팥죽을 먹고 악몽에서 벗어나게 되어요.
두번째 이야기도 진주 이야기가 이어져요. 악귀가 씌인 진주ㅠ 중간 중간 그림이 너무 무섭더라고요. 악귀를 쫓는 흑마늘과 산삼 정과~~ 연하를 보며..친구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이야기였어요.
세번째 이야기 시간을 되돌리는 맛은 지아와 외할머니의 가슴 따뜻해지는 이야기였어요. 외할머니가 마지막으로 사 주신 생일 선물..손목시계~~ 바쁜 대기업 부장 아빠와 입시학원강사 엄마 대신 늘 지아 옆에 있어주신 할머니... 갑자기 우리 엄마와 시어머니가 떠올랐어요. 훈민정음을 늘 사랑으로 너무 아껴주시는- 두 분에게 정말 감사하는 마음이고~ 훈민정음이 꼭..지아처럼- 할머니들에 대한 추억과 사랑이 가득하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시간을 되돌려주는 달고나~~ 할머니와의 소중한 순간을 다시 간직할 수 있는 눈물나는 추억이야기였어요.
네번째 이야기는 환상의 소리가 들리는 맛인데.. 피아노 천재였던 노민우는 (우리 애들과 같은 노씨라 반갑^^) 조명이 떨어지는 사고를 목격한 후 무대 공포증이 생겨요. 환상의 소리가 들리는 소라버터구이를 먹고 다시 연주를 할 수 있게 되어요.
네 가지 이야기와 도화랑의 비밀 만화컷까지- 다음 9권이 기대되고 또 기대되네요^^♡
#신기한맛도깨비식당8, #꿈터, #김용세, #김병섭, #몽실서평단, #몽실북클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