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별이와 지구별 ㅣ 별이 시리즈
한나 지음, 김기성 그림 / 로하이후북스 / 2023년 11월
평점 :
♡별이와 지구별♡
제목도 없이 별이 가득한 이 책~ 불켜진 창문 속.. 강아지를 안고 좋아하는 엄마와 딸이 있어요. 앞 뒤로~ 별이 가득한 이책- 제목에 별, 별.. 별이 가득^^ 한 장을 넘기니.. 무지개다리를 건너는 듯한~ 강아지 모습이 나와요. 우리 친정에서 사랑받던 말티즈 미니가 떠올랐어요. 엄마의 무한사랑을 받다가.. 지금은 무지개 다리를 건넌 울 귀요미 미니- 하늘에서 신나게 뛰어 다니겠지요?
꾸슈랄라 별의 비밀, 지구 반대편의 소녀 나띠, 떠돌이 개 뻬뻬, 달콤이들, 지율이의 눈물, 할아버지의 집, 이별 용기, 행복한 꿈, 마지막 꽃잎 가루 이렇게 내용이 구성되어 있어요.
2023년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어린이 청소년을 위한 지원사업 선정작~~ 멕시코로 수출된 <별이와 무지개다리>의 차기작 <별이와 지구별>~~ 늘 반려동물을 키웠었고.. 결혼전부터도~ 지금도 우리 비숑 솜이를 키우고 있어서 더욱 내용들이 와닿더라고요. 가끔은.. 아이들보다 더 예쁜^^ 제 일상의 소소한 행복인 솜이가..오래오래 함께하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 그리고 떠돌이 개~ 유기견에 대해서도 생각해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어요. 동네 강아지들이나 고양이들을 보면 너무 귀엽고 사랑스러운데.. 다른이들도 좀 더 아끼고 소중히 여겨주었으면 좋겠어요~~ 동물에 대한 사랑~ 동물에 대한 책임감을 생각해보게 하는 이 책^^ 상처입은 동물들이 서로의 상처를 보듬는 모습들이 정말 마음 따뜻해지게 하더라고요. 뭔가 새로운 환상 세계에.. 감동적인 이야기들이 이어져서 아이들과 함께 읽어도 너무 좋은 것 같아요. 나중에- 솜이가 무지개다리를 건너게 되더라도~ 이 책을 읽고 마음 편히 보내줄 수 있는 단단한 훈민정음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