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을 읽고 마음을 쓰다 - 3분 응시, 15분 기록
즐거운예감 아트코치 16인 지음 / 플로베르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림을 읽고 마음을 쓰다♡

그림 한 점을 응시하며

우리의 마음을 

들여다본다.

예술로 삶의 의미를 

찾고 내면을 치유한다.

"3분 응시, 15분 기록"이라는 부제가 잘 어울리는 이 책!! 즐거운예감 아트코치는 예술을 잘 알기보다 좋아하는 사람들이예요. 예술을 가르치기보다..사랑하는 사람들♡ 예술의 재미와 의미를 알리며~ 그림을 읽고 마음을 쓰는 사람들ㅎㅎ 

1부는 나를 치유하는 그림 글쓰기, 2부는 우리를 치유하는 그림 글쓰기로 구성되어 있어요. 1부는 성찰, 열정, 시련, 여유, 희망으로 구성되었고요~ 2부는 추억, 가족, 관계, 사랑, 상실로 구성되었어요. 저는 그림이 나온 책들을 좋아하는 편인데.. 각 부분에서 어떤 그림들이 기억에 남았는지.. 소개해보도록 할게요^_^♡

"성찰"에서는 김미성의 <질주>라는 그림이 인상깊었어요. 너무 귀여운 아기그림^^ 천진한 얼굴로 달에 희미한 희망 하나 걸쳐놓고는 하늘에 유유자적 떠 있는 아이의 모습~ 어디든 떠나보고 싶고, 자유롭게 달려보고 싶은~~ 지금 현재 무언가 질주 할 수는 없지만- 그래도 열심히 즐겁게 살고있는 저에게 박수를 보내고 싶어요. 

"열정"에서는 빈센트 반 고흐의 <첫걸음> 그림이 좋더라고요. 아이의 첫 걸음... 생각해보니~ 인생의 매 순간이 첫걸음이었다는 이야기~ 아픔과 실패를 경험해도- 나의 훈민정음은 그런 시련들을 이겨내고- 한 걸음, 한 걸음 나아가기를 바라는 마음이예요. 

"시련"에서는 황미정의 <사하라의 별밤>이 기억에 남는데~ 아기자기 꽃이 가득한 차 위의 가방 위에 올라가..별을 가리키는 그녀! 여행을 떠나고 싶어지기도 하고, 어떤 시련이 오더라도.. 별을 바라보며 나아가야겠다고 생각했어요. 

"여유"에서는 민율의 <나무의자>가 인상적이었어요. 나무 위의 의자.. 맑고 푸른 하늘의 평온한 분위기~~ 바쁘게 살고 있는 요즘.. 가끔은 쉼도 필요한 것 같아요^^ 

이렇게 그림들을 보고- 짧은 에세이들을 읽다보니~ 힐링되는 시간이었어요^^ 저도 그림들을 보고 여러 생각들을 해보는 소중한 시간이었답니다♡


*이 책은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된 후기입니다*        

#그림을읽고마음을쓰다, #플로베르, #즐거운예감아트코치16인, #몽실북클럽, #몽실서평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