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지 가게 글월
백승연(스토리플러스) 지음 / 텍스티(TXTY)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편지 가게 글월♡

세계가 먼저 알아본

한국소설!

2024 런던국제도서전 화제작, 유럽 5개국 출간 확정된 책이라고 하니..더욱 기대가 되었어요^^ <편지 가게 글월>은 서울 연희동에서 실제 운영 중인 "글월"을 배경으로 하는 이야기예요. 뒷부분에.. 글월의 실제 모습 사진을 보며- 가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그리고 차원을 넘어온 손님들... 펜팔을 쓰고 응모해 주신 손님들의 편지가 인상적이었어요. 요즘은 독자들이 참여하는 책들이 많은 것 같아서 신박하고 좋더라고요♡ 글씨체도 다양하고.. 내용들도 다양하고.. 저도 글월에 찾아가 편지 한 통 쓰고 싶네요. 꼭 찾아가지 않더라도.. 편지라는 것이 그냥 쓰고 싶어졌어요~~

상대방이 누구인지 모른 채 쓰는 편지는- 자신에게 오롯이 집중하고~ 어떠한 선입견도 없이 상대를 위하는 마음을 적게 되어요. 편지가 어떻게 사람들에게 희망을 주고~ 힐링되고 치유될 수 있는지.. 편지의 힘을 알게 됩니다. 

예전에 군인아저씨들께 편지쓰고~ 모르는 사람과 펜팔하고~ 친한 친구들과 교환일기 쓰고~ 그러던 시절..저는 손편지 쓰는 것을 무척- 좋아했었어요^^ 글씨쓰는 것도 좋아하고~(늘 서기이기도 했던) 몇장씩 편지를 써도.. 질리지 않던 시절이 있었던 것 같아요~~ 

감독이 그랬지? 우리는 늘 서로의 삶에 감동을 주려고 노력했다고. 맞아. 내가 제일 좋아하는 말.-본문 중-

늘... 서로의 삶에 감동을 주는 그런 사람이 되고 싶어요. 편지는 그런 힘이 있는 것 같고요. 올해- 아니 당장이라도.. 좋고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편지를 써야겠어요^-^ 이 책은 몽글몽글 힐링되는 소설이네요~♡


*이 책은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된 후기입니다*               

#편지가게글월, #텍스티, #백승연, 

#몽실서평단, #몽실북클럽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