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면 소문내라 - 병을 숨기는 자에게는 약이 없다
박덕영 지음 / 경진출판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프면 소문내라♡

기자 출신 '헬스바이저'

가 쓴 건강 가이드의 

완결판

아프면 소문내라는 책이.. 땡기는 것 보면- 저도 어느덧 중년을 넘긴(?)..여성이라는게 새삼 실감이 납니다ㅠㅠ 청춘을 꿈꾸는 50,60대를 위한 건강 필독서인데.. 40대가 읽어도 좋은 책이예요~~ 병원 26년 경험이 토해낸 죽비 같은 조언~~ 의사와 환자를 바라보는 저자의 따뜻한 시선이 느껴지는 책이예요. 

1장은 번지수를 잘 찾아라, 2장은 내 몸은 또 하나의 우주, 3장은 병원에서 일어나는 이런 일 저런 일, 4장은 병과 친구 되기로 구성되어 있어요. 우선 첫장 맨 앞부분에 나오는 이야기가 우리 아들에게 꼭 필요한 이야기예요. 알약 쉽게 삼키는 법~ 알약을 한개씩 한개씩 삼키는데..좀 힘들어 하더라구요. (저 어렸을 적이랑 똑같아요^^;;; ) 이런 것도 유전인가 싶고 ㅋㅋ 엄마가 빻아주고, 잘라주고, 혼도 나고 ㅎㅎ추억이 떠오르는~~ 훈미니도 어서 이 책을 참고해 알약을 쉽게 삼키길^^ 병원에서 일어난 여러가지 이야기들도 감동적이기도 하고 공감도 되었어요. 생명과 건강에 대한 충고도.. 좋았답니다. 정말 배울 점이 많은 책이예요. 나이에 관계없이 읽으면 도움이 될 소중한 건강조언서예요. 코필러시술..요즘 하는 사람들 많던데~ 정말 조심해야겠더라고요. 아름다움도 좋지만~ 내 몸의 안전, 내 몸의 건강이 더 소중한 것 같아요. 치아 관리, 코 잘 푸는 방법, 병원을 슬기롭게 이용하는 법 등 유익한 내용들이 가득가득해요^^ 슬픈 모정이야기는 정말 슬펐는데ㅠ 중환자실에 있는 자신의 의식없는 아들에게 전기매트 깔아주었다가 화상으로 숨진 스토리였어요..너무 가슴 아픈 사연~ 여러 이야기들을 읽으며 정말 건강이 최고구나- 라는 생각을 했답니다. 건강하고 행복한 노년을 위해.. 지금부터라도 많이 노력해야겠어요. 


*이 책은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된 후기입니다*   

#아프면소문내라, #경진출판, #박덕영, #몽실서평단, #몽실북클럽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