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사 다이어리 - 서울대 의대생의 미국 볼티모어 레지던트 도전기
김하림 지음 / 군자출판사(교재)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국의사 다이어리♡

서울대 의대생의

미국 볼티모어

레지던트 도전기

의사가 되고 싶은 딸이 읽어보면 좋을 것 같아서 책을 선택했어요. 김하림 작가님은 정말 정음미의 롤모델이 될 만큼 대단하시더라고요. 서울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미국 내과 전공의까지 수료하다니!!! 정말 대단하신 분입니다♡ 미국 의사가 되기까지.. 미국 메릴랜드 주 볼티모어 시에서 3년 동안 보낸 미국 레지던트 수련 생활을~ 인스타그램에 만화로 연재하기 시작했고~ 수련을 마치고 그동안 연재한 만화를 모아 책으로 내게 되었어요. 여러 에피소드들을 보면서~ 정말 힘들었겠구나 ㅠㅠ 정말 행복했겠구나~ 양가감정을 느꼈답니다^^



정음이가 의사의 꿈이 있기 때문에~ 이 책을 읽으면..너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미국 의사가 된다면(너무 힘든 길이겠지만 ㅜㅜ) 이 책이 실질적인 도움이 많이 될 것 같다는 생각을 했어요. 

책장을 펼치면서.. 마약, 총기사고, 살인율 미국에서 TOP3로 무서운 도시ㅠ 볼티모어에서 시작하는 레지던트 생활이 좀 걱정도 되더라고요. 마약 응급실이 있다는 것도 너무 신세계ㅠ(우리 나라 좋은 나라?!) 총기 사고도 많이 일어난다고 하니 더 무섭ㅠ 초반부를 읽으며 우리나라의 치안에 대한 감사를 하게되는 시간이었어요. 중간 중간 사진도 있고- 리얼 스토리들이라..더 재미있더라고요. 빠져들어 읽었답니다~ 저도 만화를 그려보고 싶기도 하고~ 제 딸이 꼭 의사가 되어서.. 보람있는 직업으로 즐기며 살아가기를 바래봅니다♡


*이 책은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된 후기입니다*   

#미국의사다이어리, #북툰, #군자출판사, #김하림, #리뷰어스클럽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