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리데이 인 뮤지엄 - 도슨트 한이준과 떠나는 명화 그리고 미술관 산책
한이준 지음 / 흐름출판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홀리데이 인 뮤지엄♡

도슨트 한이준과 떠나는

명화 그리고 미술관 산책

미술책을 좋아하는 편이라...제가 좋아하는 연핑크 글씨가 인상적인~ 홀리데이 인 뮤지엄 책이 무척 기대되었어요. 근현대 미술전의 대표격인 <다시 보다 : 한국근현대미술전> 그리고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인상주의 화가 <모네에서 세잔까지>를 해설한 도슨트에게 직접 듣는 명화 이야기였어요. 1부 국내 전시와 2부 해외 전시로 구성되어 있는데..1부 1장은 박수근, 2장은 이쾌대, 3장은 나혜석, 4장은 이중섭, 5장은 천경자로 이루어져 있더라고요. 2부 1장은 르네 마그리트, 2장은 클로드 모네, 3장은 라울 뒤피, 4장은 폴 세잔,5장은 에드가 드가예요. 사실..제가 살고 있는 수원에 나혜석 거리가 있어서~ 더 관심이 가더라고요. 나혜석의 삶은 참 파란만장한데요.. 독립운동을 한 것도 인상적이지만~ 그 시기에 세계여행과 불륜, 이혼 등 상상하기도 힘든 그녀의 행보에- 조금은 안타깝기도 합니다. 하지만 예술가로서의 그녀의 삶은 성공한 것으로 보입니다. 몇일 전에도 나혜석 거리에 간적이 있는데~ 이젠 그녀의 동상을 보면 그녀의 그림들이 떠오를 것 같아서- 이 책이 정말 고맙네요.

전 그리고 모네의 그림들이 좋더라고요♡ 인상, 해돋이도 너무 좋고~ 곧..해돋이 보러 갈 계획인데- 이 그림이 떠오를 것 같아요. 까치 그림도 너무 좋아요. 밤새 함박눈이 내려 세상이 새하얀 눈밭으로 변한 아침 풍경~~ 요즘 하얀 나라가 되어버린 우리 동네 모습과도 비슷한데요. 꽁꽁 얼어버릴 것만 같은 겨울이지만 온 세상을 녹일 것만 같은 따사로운 햇살이 눈에 띄는 작품이예요. 요즘 동네에서 사람을 무서워하지 않는 귀여운 까치들도 자주 만나볼 수 있는데요~ 그 까치들이 생각나더라고요. 책으로 만나보는 미술작품들은 저에게 힐링타임을 선사했어요. 이건희 컬렉션으로 재조명된 명화~ 근현대를 대표하는 10명의 화가들..♡ 그리고 한국의 숨은 보석 같은 미술관들을 소개해주어서 너무 좋더라고요^_^ 미술 책 좋아하는 언니에게 선물해야겠어요♡♡♡

*이 책은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된 후기입니다*   

 

#홀리데이인뮤지엄, #흐름출판, #한이준, #몽실북클럽, #몽실서평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