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러니까, 엄마라니까 - 쉰 아재의 엄마 생각 세상과 소통하는 지혜 6
조항록 지음 / 예서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러니까, 엄마라니까♡

쉰 아재의 엄마 생각

"엄마"라는 단어가 들어간 책은.. 그냥~ 읽고싶어져요. 저에게 엄마란.. 아주 소중하고도 중요한 존재라서 그런가봐요^-^ 기린 아가가..기린 엄마에게 부비부비 하고 있는 핑크 표지도 아주~~ 마음에 드네요^^ 이 조항록 작가님의 어머니는.. 66살의 나이에 돌아가세요. 지금 우리 엄마 나이가 66살이라서.. 더 신기한~~~ 엄마가 돌아가시고 10여년이 지나 쓰게 된 글~~~ 그 속에는 엄마에 대한 그리움과 추억들이 가득해요ㅠㅠ 읽는 내내 우리 엄마가 떠오르고~ 가슴이 먹먹해지는 시간~~ 요즘 아이들 키우느라.. 바쁘답시고~ 자주 찾아뵙지도ㅠ 자주 연락하지도 못한 제가 너무 죄송스럽더라고요. 지금 엄마는 혼자 뉴질랜드 여행을 떠났어요^^ 엄마도 엄마로서의 삶만 말고~ 엄마 자신을 위해.. 즐겁게 즐기며 살았으면 좋겠어요^^ 지금 이 글을 쓰고 있는데- 뉴질랜드에서의 예쁜 사진 카톡이 왔네요♡ 엄마는 거기서도... 가족들에게 예쁜 풍경 보여주려고~~ 우리 생각하고 있나봅니다♡♡♡ 읽는 내내.. 엄마가 보고싶고~ 엄마한테 잘 하고싶고~ 좋은 엄마가 되고싶어지더라고요. 눈물이 핑... 돌 때도 많았고~ 정말 공감되는 내용들이 많았어요. 이 세상 모든 엄마들 중~~ 진정 진심 정말.. 우리 엄마가 최고의 엄마라고- 조금의 고민없이도 말할 수 있는 저는 우리 엄마를 정말 존경하고 사랑합니다♡.♡

비록 삶이 근사하지 않더라도 훌륭한 부모가 될 수는 있다. 이곳에 한때 그런 사람이 살았다. 엄마. -본문 중-

이 책에서는 초반에는 엄마의 병상 기록~~ 이 나오고.. 장례식, 화장, 결혼, 노래, 생일, 산후조리 등 다양한 일화와 추억들이 나와요. 엄마를 그리워하는 마음이 너무나도 잘 느껴지는 이 책♡ 저도 어서 엄마 보고싶네요^_^

*이 책은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된 후기입니다*

 

#그러니까엄마라니까, #예서, #조항록, #몽실서평단, #몽실북클럽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