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빛 아파트
서민희 지음 / 하움출판사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랑빛 아파트♡

서민희 동화책

책 제목도 너무 예쁘고~ 표지도 사랑스러운 느낌의 사랑빛 아파트^^ 저는 어른인데도.. 그림책이 좋더라고요. 그림과 짧은 글들 속에 담긴 메세지를 읽는 것이 너무 좋아요♡ 다양한 동물 가족이 살고 있는 사랑빛 아파트♡.♡ 처음에 동물들의 가족사진으로 시작됩니다^^ 곰 가족, 토끼 가족, 치타 가족, 두더지 가족, 늑대 가족~ 가족 사진들이 너무 귀여워요^^ 스토리의 시작은 이사 온 곰 가족 때문에 잠을 잘 수 없는 토끼 가족이예요. 층간소음..요즘 사회적 이슈인 이야기지요. 몸집이 큰 친구와 놀지 말라는 아빠의 말에 고민에 빠진 토순이였어요! 학교에서 제일 친한 친구가 몸집이 제일 큰 늑돌이였거든요ㅠㅠ 그러던 어느 날 아파트 현관에 금이 가기 시작했고...아주 작은 소리도 들을 수 있는 토순이는 금이 갈라지는 소리를 들을 수 있었어요.



늑대 가족과 토순이는 아무도 문을 열어주지 않자.. 멀리까지 소리를 보낼 수 있는 늑대는 이웃들에게 아파트가 무너진다고 대피하라고 소리쳤어요. 벽 전체를 덮게 된 커다란 금을 보고.. 모든 동물들이 고민에 빠졌어요. 두더지 가족은 아파트 밑으로 들어가 벽이 부서진 이유를 찾았어요. 치타는 빠른 동작으로 커다란 나무를 묶고, 곰이 힘써서 나무를 뽑았어요. 다같이 사랑빛 아파트를 지킬 수 있게 된 거예요. 각 동물들의 개성과~~ 서로를 배려하고 존중해주는 모습에 감동 받았어요. 요즘 우리 사회에 이기주의가 만연한데~ 우리도 동물들을 본받아 서로 배려하고 존중해야겠어요♡ 각자의 개성과 특징을 잃지 않고 자신만의 장점을 살려나가는.. 훈민정음이 되길 바래봅니다.

*이 책은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된 후기입니다*

 

#사랑빛아파트, #동화, #하움출판사, #서민희, #리뷰어스클럽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