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너의 연주를 전해줄게
우진 지음 / 씨엘비북스(CLB BOOKS) / 2023년 9월
평점 :
♡너의 연주를 전해줄게♡
상처를 배운 AI 로봇이
미래를 잃어버린 소년과
마음을 나누는 이야기
책소개를 보며... AI로봇과 인간의 우정이라니!!! 새로운 소재에 궁금해지기 시작했어요. 그리고 표지도~ 푸른 하늘에.. 밝은 표정을 하며 자전거를 즐겁게 타는 아이! 그리고 로봇팔~ 악보... 뭔가 제목은 감미로운 로맨스같기도 하고- 제가 좋아하는 스타일의 소설일 것 같더라고요.
역시나 읽어나가며~ 제가 좋아하는 류의.. 마음 따뜻해지는 소설이었어요.
천재 피아니스트 이연우는 다른 사람을 구하다가 오른팔을 잃게 되어요. 인공지능 AI 연우는 이연우의 오른팔이 되는데... 이연우가 스스로 삶을 포기하면서~ 인간형 로봇으로 개조되어요. 고등학교 학습 도우미 로봇으로 일하던 AI 연우는 안태오라는 아이를 만나게 되고- 운동과 모든 것에 실패하던 그에게서 음악적 적성을 발견해요. 가슴 속에 음악을 품은 소년~~ 그에게 피아노를 가르치며 서로 소통하고.. 달라지게 되어요. 인간성이 상실되고 있는 요즘~ AI와의 우정이라니...정말 신선한 충격이 아닐 수 없었어요. 아이들도 요즘 아날로그보다는 디지털에 더 익숙하고- 친구보다는 핸드폰이나 컴퓨터와 가깝게 지내는 이 시대에~ 역시나... 그래도 인간적인 부분이 중요하다는 생각이 드는 소설이었어요. 유언장 부분에서는 울뻔했어요. 요즘 다양한 인간 관계의 오해로 인해~ 상처도 받았지만- 역시나 그 상처를 아물게 해주는 것은 새로운 행복한 인간관계라는 점에서- 우리가 살아가는 것은 관계와 소통이 참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는구나라는 생각을 해보게 됩니다. 연우와 태오의 우정스토리가 감동적이고~ 서로 변화하고 회복하는 과정에서 힐링되었답니다♡
*이 책은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된 후기입니다*
#너의연주를전해줄게, #씨엘비북스, #우진, #몽실서평단, #몽실북클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