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를 가르면 피가 나올 뿐이야
스미노 요루 지음, 이소담 옮김 / ㈜소미미디어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배를 가르면 피가 나올 뿐이야♡

오늘, 소녀는 처음으로

타인에게 진정한 모습이

폭로되었습니다.

제목은 뭔가 잔인하고 무서운데... 표지는 뭔가 러블리하고 사랑스러운~~ <너의 췌장을 먹고 싶어>가 워낙 책으로도~ 영화로도~ 유명해서.. 그 작가님이라고 하니 너무 기대가 되었어요♡♡♡

여고생 이토바야시 아카네는 친구도 많고 연인도 있고 가족과도 화목한 평범한 아이예요. 하지만 아카네의 사랑받고 싶은 욕구때문에 자신의 마음과 다르게 말하고 행동하는 자신을 보며 괴로워해요. 이 부분이 저는 저와 비슷해서 공감을 많이 한 것 같아요. 저도 어찌보면... 남들 눈을 신경쓰고, 모두에게 착한사람콤플렉스도 있으며~ 누구에게나 사랑받고 싶은- 그런 마음이 있기 때문에 제가 하고싶은대로 못하고~ 남들이 바라고 원하는 나로 살아왔던 것 같아요. 그나마 아이들을 낳고- 제 자신에 대해서 많이 생각해보고~ 하고싶은 표현도 하고 많이 변한 것 같아요^^



아카네는 자신과 닮은 주인공이 등장하는 소설 <소녀의 행진> 을 읽을 때.. 해방되는 느낌이예요. 그 등장인물 중 하나인 아이와 똑같이 생기고 똑같이 행동하는 사람을 만나요. 제가 선망하고 좋아하는 소설 속 인물과 같은 사람을 만나면 얼마나 설레고 좋을지 상상이 안되는데요~ 아카네는 그와 소설 속 상황을 똑같이 재현해보고 싶어요. 여러 등장인물들이 많이 나오는데..그들의 이름으로 한 챕터, 한 챕터가 구성된 것이 좋았고~ 있는 그대로 자신이 하고싶은대로 사는 아이가 참 멋지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또, 팬에게 보여주기 위한 스토리를 계속 만들어가는 아이돌~ 다른 사람의 실패를 찾아다니는 소년까지~~ 다양한 인물들의 이야기가 무척 공감되었답니다. 겉으로 드러난 나와 그 속의 다른 나~~ 앞으로는 너무 남들 눈 신경쓰며.. 진짜 내가 아닌 가짜 나로 살아가지 말고- 내가 하고싶은대로.. 진짜 나로 살아갈 수 있는 용기를 얻은 소설이었답니다♡


*이 책은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된 후기입니다*


#배를가르면피가나올뿐이야, #소설, #소미미디어, #스미노요루, #리뷰어스클럽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