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여름날의 풍경 초록잎 시리즈 13
이미영 지음, 한태희 그림 / 해와나무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 여름날의 풍경♡

뜨겁게 슬프고 행복했던

그때 그 시절,

영실이의 눈부신

여름이 시작되다

한국안데르센상 최우수상 수상작이라 더욱 기대가 된 <그 여름날의 풍경>~ 표지도 제목과 마찬가지로.. 행복해보이는 그 여름날의 풍경이예요^^ 파스텔 톤의 여름날의 풍경 그림들이 읽으면서 마음을 따뜻하게 해주는 것 같아요. 차례는 나머지 공부, 꽃잎 얼굴, 분홍 신발, 뽕차 오라잇, 쇼쇼쇼로 구성되어 있어요. 아이들과 긴~ 긴~ 여름 방학 함께 읽으면 좋을 책이예요^-^ 작가님은 강원도 홍천에서 나고 자랐다고 해요. 분단의 아픔을 가까이에서 느낄 수 있는 곳이었고, 그렇지만 마을은 너무 평화롭고 어릴 적 추억은 너무 좋았다고 해요.

 

 

이 이야기는 작가님의 어린 날의 풍경이자.. 아픈 성장의 기록이예요. 아이들에게 어린 시절은 평생 잊지 못할 것을 다 배우는 시기라고... 그러니 발전의 기회를 놓치지 말라고 말해주고 싶었다고 해요.

저도 어린 시절의 기억들을 꽤 많이 행복해요~~ 구리, 남양주에서의 소소한 추억들ㅎㅎㅎ생각만 해도 웃음이 나네요. 이런 추억을 가지고.. 살아갈 때- 정말 살아갈 맛이 나는 것 같아요. 다시 돌아갈 수 없기에.. 더 애틋하고~ 더 소중한 어린 날들의 기억들~~~ 영실이의 추억들 속에서.. 잊혀졌던 제 추억들도 많이 떠오르고~ 참 좋은 시간이었답니다. 훈민정음도 이 <그 여름날의 풍경>을 함께 읽고 함께 이야기 나누어보는.. 행복한 여름날이 될 것 같아요♡♡♡

 

*이 책은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된 후기입니다*
 

#그여름날의풍경, #초등소설, #해와나무, #이미영, #한태희, #리뷰어스클럽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