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로운 건 싫은데 혼자 있고 싶어 - INFP 공감 100배 에세이
우유곽 지음 / 팩토리나인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외로운 건 싫은데 혼자 있고 싶어♡

너무너무 귀여운 책을 만나고.. 그냥 표지만 봐도 좋더라고요♡♡♡ 요즘 MBTI에 관심이 많은데... 저는 ENFP거든요^-^ 그런데 이책은 INFP 공감 100배 에세이라...앞자리만 다른- 엔프피~ 인프피~ 친하기 때문에 읽어보고 싶었어요^_^ 엔프피 책이면.. 더 좋았겠지만- 인프피도 저랑 비슷하거든요ㅎㅎ 외향적~ 내향적만 다를뿐...다른 성향들은 다 비슷하니까요^^*

우유곽 작가님은 디자인과를 중퇴했지만 그림의 꿈을 놓지 않다가 과거의 나에게 이야기하듯 그린 인스타툰으로 수많은 인프피와 마주 앉게 되었어요. 그림이 너무 귀엽더라고요~ 인프피 토끼 뿌삐의 이야기^^ 인프피를 위한 오픈북~~~~^^ 인프피로 사는게.. 생각보다 힘들었지만~ MBTI를 알게 되고 많은 위로가 되었다고 해요^_^ 1장은 하면 잘 하는데 게을러서 안 할 뿐, 2장은 관심이 나를 더 힘나게 해줄지 몰라, 3장은 외로운 건 싫은데 혼자 있고 싶어, 4장은 인프피에게 무엇이든 물어봐로 구성되어 있어요. 엔프피가 읽어도 재미있지만... 인프피가 읽으면- 더 좋을 것 같은 책이예요♡ 2컷 또는 3컷 귀여운 그림으로 구성된 에세이라.. 더 재미있고 쉽게 읽을 수 있어요♡♡ MBTI 16종류로~ 모든 인간들의 다양한 특성을 다 나누기는 어렵지만... 예전에는 혈액형 4종류로 다 나누었다면^_^ 더 자세하게 나누어져서 좋은 것 같아요^^* 인프피가 아니더라도..그냥 읽으며~ 위로와 공감이 되는~~ 좋은 에세이였어요♡♡♡

*이 책은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된 후기입니다*

 

#외로운건싫은데혼자있고싶어, #팩토리나인, #우유곽, #몽실서평단, #몽실북클럽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