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아이 살리는 잔소리 죽이는 잔소리 - 아이의 그릇을 키우는 43가지 비결 엄마의 서재 10
정재영.이서진 지음 / 센시오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 아이 살리는 잔소리 죽이는 잔소리♡

아이의 그릇을 키우는

43가지 비결

저는 육아서를 좋아해요. 왜냐하면...읽고 나면 아이들에게 조금이나마 잘하게 되고~(작심3일이어도..^^) 3일마다 육아서를 읽으면..아마 계속 잘할 수 있는?! ㅋㅋㅋ 언제나 엄마들이라면 누구나..잔소리를 많이 할텐데(저도 포함) 내 아이들을 살리는 잔소리, 죽이는 잔소리가 있다니... 궁금해지더라고요^_^ 아이에게 약이 되는 잔소리, 독이 되는 잔소리 따로 있다는~~ 오늘도 계속될 것만 같은 잔소리.. 저는 다른 집에 비해서 안 한다고 생각하는데~ 아이들의 생각은 다른가봐요ㅎㅎ 엄마는 잔소리쟁이라고..ㅋㅋㅋ 아이들의 생각이 중요하니까요. 잔소리는 다 애들 생각해서 하는 것이긴 한데..이왕이면~ 죽이는 잔소리보다는 살리는 잔소리를 하기 위해 이 책을 참고해 변화하는 엄마가 되어야겠어요.

 

아이를 변화시키는 똑똑한 잔소리를 하려면 어떻게 잔소리를 할 것인가 방법론을 배우기 전에 부모의 내면을 먼저 들여다봐야 해요. 내면의 문제가 치유되지 않은 부모는 상처주는 말을 해서 아이의 정서에 안 좋은 영향을 미쳐요. 자신을 치유한 후에는 잔소리의 말기술을 익혀야 해요. 좋은 잔소리의 여덟가지 기술은 첫째, 아이의 존재를 긍정하기. 둘째, 아이의 결정권과 발언권을 인정하기. 셋째, 부모의 위치를 스스로 낮추기. 넷째, 아이가 부모의 말에 공감하도록 하기. 다섯째, 잔소리는 합리적으로 하기. 여섯째, 잔소리는 선명하게 하기. 일곱째, 의외성을 갖추기. 여덟째, 감정에서 빠져나와 객관화하기. 이것만 실천해도... 너무 좋을 것 같아요.

이 책의 목차는- 1부 아이를 살리는 잔소리, 이런 부모가 할 수 있다는 1장 부모의 마음 속 상처가 나쁜 잔소리를 뱉는다, 2장 자녀의 미래를 믿는 부모가 따뜻하게 말한다로 구성되어 있어요. 2부 아이 마음이 단단하고 따스해지는 잔소리는 3장 아이 마음이 밝아지는 잔소리, 4장 아이 마음이 튼튼해지는 잔소리, 5장 아이가 감동하는 잔소리, 6장 아이가 부모를 사랑하게 되는 잔소리로 구성되었어요. 3부 아이의 태도와 행동이 스스로 달라지는 잔소리는 7장 아이의 성장을 돕는 잔소리, 8장 아이의 생활 태도를 바꾸는 잔소리, 9장 아이를 적극적으로 바꾸는 잔소리, 10장 아이의 언행을 바꾸는 잔소리로 구성되었어요. 목차만 보아도 벌써 제가 좋은 엄마가 되어 좋은 잔소리들을 할 것이라는 믿음이 가득해요. 살리는 잔소리하는 좋은 엄마가 되어볼게요♡

*이 책은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된 후기입니다*
 
#내아이살리는잔소리죽이는잔소리, #육아, #센시오, #정재영, #이서진, #리뷰어스클럽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