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인생 정상 영업합니다 - 끝내기 실책 같은 상황이어도
쌍딸 지음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 인생 정상영업합니다♡

까딱하면 연장전까지

갈지도 모르는 인생,

아직 안 망했다!

<죽어야 끝나는 야구 환장 라이프> 쌍딸의 웃음으로 눈물 닦기~ 야구를 좋아하는 저로서는- 뭔가 야구에 빗댄 이 에세이에게 끌렸어요. 야구든 인생이든 끝날 때까지 끝난 게 아니라는.. 정말 저도 그렇게 생각해요^^ 큰 실수를 저질렀어도 모든 게 끝난 건 아니예요. 오늘의 경기는 졌어도.. 내일의 경기는 모르는 법이지요. 그런 마음으로 살아가면- 힘들거나 지쳐도 크게 좌절할 필요가 없는 거예요.

꿈이 코미디언 아니면 작가가 되는 것이었다는 쌍딸님은 참으로 유머러스하시더라고요. 중간 중간 빵 터짐ㅎㅎ 웃겨서 좋더라고요. 편하게 읽히는 좋은 에세이였어요.

 

 

1장은 쌍도의 딸과 쌍도의 딸~ 2장은 살다 보면 2군도 가고 그러는 거지~ 3장은 이쪽저쪽 무한으로 즐겨요~ 4장은 낭만에 대하여~ 로 구성되었어요. 가족 이야기, 학교 이야기, 회사 이야기, 야구 이야기 등 일상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내용들이 나오지만... 또 특별해요^^ 솔직한 감정들을 당당히 표현하는데~ 너무 멋지더라고요~ ^-^ 그녀의 인생 이야기를 보며~ 내 인생을 돌아보는 계기가 되었어요. 지금 저의 인생도 별 것 아닌 것 같기도 하지만... 그 안에서 특별함을 찾아보려고요. 야구도 좋아하고~ 케이팝도 좋아하고~ 좋아하는 것 가득한...그녀의 일상♡♡♡ 부럽기도 하고~ 저도 모든지 도전해보고 싶은 그런 생각이 들었어요. 삼성팬인..쌍딸님~ KT팬인..소나님^^ 야구팬이라는 공통점이 있으니~ 더 재미있게 읽혀진 것 같아요. 야구는 9회말 2아웃 2스트라이크부터라는 말도 있듯이~ 힘들거나 좌절되는 순간들도 이 책을 보며...이겨낼게요♡ 살다 보면 2군도 가고 그런거니까요. 갑자기 야구하고 있는 아들 친구가 생각났는데- 언제 어디서든 잘 되길...바래봅니다♡♡♡

*이 책은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된 후기입니다*
 
#우리인생정상영업합니다, #알에이치코리아, #쌍딸, #몽실서평단, #몽실북클럽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