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밤은 낮보다 아름답습니다
김은희 지음 / 위시라이프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당신의 밤은 낮보다 아름답습니다♡

누구에게나 고난과 역경의

밤은 어김없이 찾아온다.

내면의 성장과 성숙을

위해서도 밤은 필요하다.

책 표지에 나온 이 말이 참 좋더라고요. "사람은 모두 자신의 신이다. 내가 나의 수호신이 되어야 한다." 이 작가님은 원래 SNS도 잘 하지 않고, 말을 아끼면 아낄수록 좋다고 생각하는 사람. 그런데 본인의 경험을 만천하에 공개하는 에세이를 쓰게 된 계기에는.. 유방암 투병이라는 큰 변곡점이 있었다고요. 전혀 예상치 못했던 역경과 시련도 만나고~ 좌절하고 절망하기도 하고 그랬던... 누구나 꽃길만 겪는 사람은 없는 것 같아요. 이렇게 한 번 어딘가 아프거나.. 죽음을 경험해 본 사람들은 하나같이 말해요. 오늘, 지금을 행복하게 살기! 시한부에게 내일은 없고..내일은 중요하지 않거든요. 저의 인생 마인드는 원래- 오늘만 사는 여자라ㅋㅋ 이런 책을 읽으면- 제 생각과 같아서 더 공감되고 힘을 얻어요.

 

 

저도 겉으로는 밝고 긍정적이고~ 고민 하나 없을 것처럼 보이지만... 제 인생도 그렇게 호락호락하지만은 않았거든요. 어렸을 때도 아빠의 사업 실패로.. 힘든 순간 순간이 있었고- 여러 실수와 실패, 그리고 고난의 순간들이 있었어요. 그 때는 죽을 것 같았지만..지나고보니 정말 아무 것도 아닌 일들이 많더라고요.

이 책의 목차를 보면.. 1장은 기적을 일으키는 유일한 방법은 시작이다. 2장은 적절한 거리를 유지하면 관계는 아름다워진다. 3장은 살아있는 오늘, 지금 행복해야 한다. 4장은 인생은 눈부시게 슬프고도 아름답다. 5장은 행복은 불행한 외투를 걸치고 다가온다로 구성되어 있어요. 2장 인간관계부분이 많이 와닿더라고요. "거리의 미학 : 고슴도치 딜레마"에서.. 인간관계에서 친밀함을 원하면서도 동시에 적당한 거리를 두고 싶어하는 상반된 심리가 공존하는 것을 고슴도치 딜레마라고 한대요. 사람들 사이에 섬이 있다. 그 섬에 가고 싶다. ~ 함께 있되 거리를 두라~ 인생이란 멀리서 보면 희극이지만 가까이서 보면 비극~ 이렇듯.. 너무 가까우면서도 일정거리를 유지했어야 하는데- 제가 그것을 실패해서..지금 최근 힘들고 있나봐요. 앞으로는 안전거리를 잘 조절하며~ 잘 지내볼게요. 쉽진 않겠지만요^^ 이 책은 저의 인생에도.. 인간관계에도.. 큰 영향을 줄 아주 공감되는 에세이네요♡♡♡

*이 책은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된 후기입니다*
 
#당신의밤은낮보다아름답습니다, #위시라이프, #김은희, #몽실북클럽, #몽실서평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