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나은 내가 되기로 한 순간 - 하루 한 뼘 성장 에세이
박미현 지음 / 든든한서재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더 나은 내가 되기로 한 순간♡

하루 한 뼘 성장 에세이

"더 나은 내가 되기로 한 순간, 성장은 이미 시작되었다." 이 책의 시작이예요. 평범한 40대 전업주부가 함께 성장하고자 하는 마음을 담은 책이라.. 이제 막 40대에 들어선 저도 많이 공감하고 힘을 얻고자 읽기 시작했어요. 육아와 가사에 묻혀 정체 혼란을 겪는 시기에도 꿋꿋하게 자신을 잃지 않으려고 노력하는 엄마들을 위해 책을 통해 위로하고 함께 위로받고 싶은 작가님^^ 비록 아이들을 위해 나 자신을 잊고 살고 있지만.. 꿈을 잊고 산 게 아니라 스케치하며 살아온 시간들♡

1장은 나를 있게 한 시간들, 2장은 여행이 있었기에 버틸 수 있었다고, 3장은 당신의 좋은 날은 ing, 4장은 일상의 가치를 발견한 순간들, 5장은 1밀리미터의 성장이면 충분해로 구성되어 있어요.

 

 

기억에 남는 부분들이 여러 부분 있었는데.. "그림책에서 기적을 본다면"은 정말 대공감 되었어요. 저도 아이들 그림책 읽어주다가 울컥한 적도 있고, 통곡을 한 적도 있는데- 아이들과 그림책을 함께 읽는 교감은 참 생각보다 너무 좋더라고요♡ 아이의 감성지수도 높여주면서 저에게도 위로가 되는 그림책 읽기를 쭉 하려고요~~ "혼자만의 여행은 당신을 성장시킬 거예요"에서는 혼자 여행을 한 번도 안해본 제가 혼자 여행을 떠나고 싶어지는 마음이 들게 만들었어요. 발길 닿고 마음 가는대로 움직이기. 우리 인생도 언제나 초행길이기 때문에.. 두려움은 있지만 나를 믿고 나아가면~ 더 나은 미래가 기다리고 있을 거예요. 여행 안에서도 소소한 일상과 행복을 느낄 수 있는데- 그래서 급 혼자 여행을 떠나보고 싶어졌어요. 계획없이.. 발길 닿는대로^^

하나 하나 공감되는 이야기들로 위로를 해 주는 이 책-♡ 참 고맙고, 더 나은 제가 되고싶어지네요^-^

*이 책은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된 후기입니다*
 
#더나은내가되기로한순간, #에세이, #든든한서재, #박미현, #리뷰어스클럽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