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P 관련 책을 훈민이가 너~무~ 좋아해서..시리즈별로 거의 다 있어요. 벌써 SCP와 괴물도감 3이라니^^ 너덜너덜 해질 정도로 끼고 보기 때문에 좋아한다는 것을 단번에 알 수 있는 SCP이야기♡
작가님은 유튜브 채널 "괴물도감"을 운영하며 괴물 일러스트를 그리고 있어요. 1편 <SCP와 괴물도감>, 2편 <SCP와 괴물도감2: 배틀편>을 모두 소장하고 있지요^-^ 그 외 SCP관련 책들이 3권이나 더 있으니♡ 찐팬 맞지요?
포악하고 무시무시한 SCP들을 격리하려면.. SCP들을 쓰러뜨리고 포획할 사람들이 필요해요. 강력한 SCP들을 상대하기 위한 엘리트 부대!!! 기동특무부대는 재단 곳곳에서 선발된 인원들로 구성된 엘리트 집단이예요. 이들은 일반 현장 인력들이 하지 못하는 위협 또는 상황에 대처하기 위해 동원된답니다. 기동특무부대에 소속된 인원들은 재단의 최고중에서도 최고를 대표해요.
우선 책 앞부분에 2등급 기밀문서 기동특무부대 기록보고가 나와요. 기동특무부대에 대해서..조직, 편성, 해산 등 보고서가 나오고~ 기동특무부대 중 16개 부대를 소개해요. 엡실론-9 불먹는 차력사, 알파-4 조랑말 속달우편, 타우-5 윤회, 감마-6 심해 섭식자, 람다-12 해충 구제, 알파-1 붉은 오른속, 감마-5 훈제 청어 등 16개의 기동특무부대가 나와요. 이름들이 재미있기도 하고 각자 역할들이 있더라고요. 판도라의 상자나 고스트 버스터즈도 기억에 남아요.
그 외에 더 비밀스러운 4등급 기밀문서로 평의회 기록보고가 나와있어요. 평의회, 사령부, 감독관들, 상급감시사령부로 구성되어 있는데.. SCP보다 더 무시무시한 존재들도 나와요.
아이들에게 끊임없는 호기심을 안겨주는 SCP의 세계^^ 벌써부터 4권도 기대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