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존감, 행복을 부탁해 - 매일 조금씩 천천히 나를 사랑하게 되는 마음 트레이닝
명혜리 지음 / 나비의활주로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존감, 행복을 부탁해♡

매일 조금씩 천천히

나를 사랑하게 되는

마음 트레이닝

제목과 표지가 너무 마음에 드는 이 책! 자존감, 행복을 부탁해~ 행복을 위해서는...자존감이 무척 중요하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이 책을 통해 다시 한 번 깨닫는 계기가 되어서 너무 좋았어요^^

저는 자존감이 높은 편이라고 늘 생각해왔는데...요즘 복잡한 인간관계에 무너지는 저를 보며~ 무엇이 문제인지 생각해보게 되더라고요. 자신감이 넘쳤었는데..타의에 의해서 우울해지고..무너지고..힘든 저를 마주하며~ 뭔가 나한테도 문제가 있나 하는 생각이 들던 찰나에 이 책을 만나게 되었어요. 이 힘든 상황을 이겨내기 위해 가장 필요한 것은 "자존감"인데..이를 '회복탄력성'이라고도 부르더라고요. 회복탄력성은 어려움이나 고난으로부터 금방 회복하고 원래 이전의 상태로 쉽게 돌아올 수 있는 능력이예요. (요즘 저한테 정말 간절히 필요한..♡)

 

 

이 책의 초반부에서는 자존감이 왜 중요한지 그 의미를 살펴보아요. 그리고 본문에 앞서 나의 자존감을 수치로 확인해 볼 수 있는 진단지가 준비되어 있어요. 자신의 자존감을 점수화하여 그중 낮은 요인에 관한 구체적인 솔루션들을 담고 있어요. 후반부에서는 인간관계에 대해 다뤄요. 우리는 혼자서는 살아갈 수 없고, 누구나 다른 사람의 영향을 많이 받지요. 그래서 인간관계가 가장 힘든건가봐요. 자존감이 높으면 다른 사람의 감정도 잘 공감할 수 있으므로 인간관계 역시 좋아질 수 있답니다. 행복해지기 위해서는 자존감을 높여야하는..♡ 자존감을 높이는 구체적인 방법들을 만나보면서 마음도 다독다독하고, 나도 편해지고 나를 둘러싼 관계도 원만해지는.. 그런 미래를 위해~ 이 책을 잘 읽어보았어요^^

제가 요즘 인간관계로 복잡해하고 있는데...사람들과의 관계가 제일 어렵다는 너에게 부분이 와닿았어요. 사람을 대할 때는 불을 대하듯 하라. 다가갈 때는 타지 않을 만큼. 멀어질 때는 얼지 않을 만큼. 이 말이 정답인 것 같더라고요. "선을 넘지 않는 태도"~ 적당한 거리두기..그게 바로 핵심 비결이더라고요. 그리고 상대방에게 대가를 바라지 않고 친절을 베풀면~선의를 다하면 된다는.. 많이 배우고- 앞으로의 인간관계에서 적당한 거리두기를 하며 모두와 좋게 잘 지내고 싶어요♡

*이 책은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된 후기입니다*
 
#자존감행복을부탁해, #나비의활주로, #처세술, #명혜리, #리뷰어스클럽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