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움 : 내 안의 참나를 만나는 가장 빠른 길 요가 수트라 1
오쇼 지음, 손민규 옮김 / 태일출판사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비움♡

현대인의 영혼을 위로하는

오쇼 필수 명상서

처음 만나보는 장르라..기대 반~ 걱정 반~ 읽기 시작하면서..빨려들어가는 느낌이었어요. 21세기 영혼의 길잡이 오쇼가 인도하는 내면 가장 깊은 곳으로의 여행~~ 고통을 비우고 영혼의 깊이를 열어 나를 만나는 길~~

오쇼의 가르침은 어떠한 틀로도 규정하기 힘들 만큼 다양한 주제를 다루고 있어요. 그의 강의는 삶의 의미를 묻는 개인적인 문제에서부터 현대사회가 안고 있는 시급한 정치, 사회적인 문제에 이르기까지 거의 모든 주제를 망라하고 있어요. 오쇼의 책은 그가 직접 저술한 것이 아니라, 다양한 국적의 청중들에게 들려준 즉흥적인 강의들을 오디오와 비디오로 기록하여 책으로 펴낸 것이예요. 오쇼는 자신의 강의에 대해 이렇게 말했어요. "내가 무슨 말을 하건 그 말은 지금 이 시대의 당신들을 위한 것일 뿐만 아니라 다가오는 미래 세대를 위한 말이기도 하다."

 

1장은 요가의 길 입문, 2장은 바른 지혜와 그릇된 지혜, 3장은 무착과 헌신으로 하는 지속적인 내면 수행, 4장은 전체적인 노력과 귀의, 5장은 우주의 소리, 6장은 내면의 태도에 관한 명상, 7장은 마음의 지배를 통한 자재로운 변형, 8장은 순수한 바라곰, 9장은 삼매 생사의 해탈, 10장은 죽음의 두려움은 각성의 부재에서 온다, 11장은 각성, 과거를 연소시키는 불, 12장은 요가의 8수족, 13장은 죽음과 수행으로 구성되어 있었어요.

마음을 바르게 사용하면 명상이 되고

마음을 그르게 사용하면 지옥이 된다.

편견과 지식, 관념 등을 내려놓고

다시 어린아이가 되어 새로운 눈으로 보라.

욕망은 행복을 추구하고자 하는 불행한 마음의 그릇된 표현이다. 무엇을 하든, 일을 시작하기 전에 고요히 내면으로 들어가라.

책을 읽으면서 뭔가 배울 점이 많고~~ 공감가는 부분이 많더라고요. 명상하는 느낌~~

제가 가장 마음에 든 부분은...??

과거도 잊고 미래도 잊으라. 이 순간이 유일한 순간이요, 유일하게 실존하는 순간이다. 이 순간을 살라!

인생의 숨은 참뜻들을 여과없이 알려주는 이 책..매력있네요♡ 모든 것을 내려놓고.. 비움의 마음으로 살아볼게요^^

*이 책은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된 후기입니다*

 

#비움, #태일출판사, #오쇼라즈니쉬, #손민규, #소담출판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