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 고양이 2 - 살인나비의 습격 책 읽는 샤미 17
박미연 지음, 박냠 그림 / 이지북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시간 고양이2♡

SF 환경동화

가자! 다시 한번 지구를 구하러!

시간 고양이 1권도 읽지 못했지만.. 2권으로 시작해도 충분하긴 했어요. 우선 1권 <시간 고양이 - 동물이 사라진 세계>는 2085년, 정체불명의 바이러스로 인류만 살아남은 회색빛 지구. 어느 날 서림은 살균 가스가 뿌려진 23 폐쇄구역에서 살아 있는 고양이 은실을 발견해요. 소녀 서림과 고양이 은실의 지구를 지키기 위한 모험이 시작되어요. 이 동화는 생명과 공존이라는 가치를 감동적으로 전달하고, 긴박감 넘치는 스토리 전개로 짜릿한 재미를 주었어요.

미래의 인류는 바이러스로부터 살아남기 위해 포유류를 말살시키는데.. 우수 평가를 받은 소수의 인간만이 뉴클린시티에서 보호 받아요. 서림, 호세, 고양이 은실은 포유류 말살을 주도한 세계인류보전기구의 음모를 밝혀내요.

 

2권은 더 흥미진진하더라고요. 정체불명의 주황색 가스를 내뿜는 살인나비가 등장해요. 정신을 잃은 은실이와 사라진 엄마 아빠. 슬퍼하는 서림 앞에 은실이와 꼭 닮은 고양이 은비가 나타나요. 살인나비의 독가스에도 끄떡하지 않는 고양이. 서림이는 역시 2탄에서도 신비한 고양이와 친구들 덕분에 세상을 구하게 되어요. 그 흥미진진한 모험에 빠져들었었답니다. 훈민정음이 읽어도 좋은 시간 고양이 책이예요. 정말 무서운 것은 살인나비가 아니라.. 살인나비를 만든 사람들의 욕심과 무관심이예요.

액션 SF 환경 동화 베스트셀러라.. 배울 점도 많더라고요. 환경을 보호하고, 동물들과 모든 생명체들을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을 가져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그리고 소중한 사람들과 모두를 지키기 위한 서림이의 용기가 정말 본받을 만한 것 같아요. 3권도 나오길 기대합니다♡

사람 뿐만 아니라 나비, 고양이, 그리고 지구의 모든 생명체가 행복하길 바래봅니다.

 *이 책은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