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153회 나오키상 수상작
히가시야마 아키라 지음, 민경욱 옮김 / 해피북스투유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류♡

일본 3대 문학상을

동시 석권한

전대미문의 걸작

심사위원 만장일치로 나오키상을 수상한 작품이라.. 무지 기대가 되었어요. 일본소설 마니아들 사이에서도 단연 화제의 중심이었던 이 소설! 제가 기대하기에 충분한 작품이었어요. 앞에 주요 등장인물들이 소개되어서 더 이해하기도 쉬웠고요. 처음에는 역사소설인가..느껴질 정도로~ 사회 모습들이 담겨있더라고요. 실존인물들을 바탕으로 서술하기도 하였고요. 1970년~80년대를 배경으로 할아버지 예준린의 죽음을 목격학 손자 예치우성이 살인범을 추적해 가는 미스터리소설이예요. 대만사회를 배경으로..여러가지 역사적 사건들이 등장해 역사를 전공한 저로서는 매우 반가웠답니다. 중일전쟁, 국공내전 그리고 조직폭력단의 항쟁, 독재사회... 다양한 인물들의 우정과 사랑도 그리고 있어서 재미있게 빨려들어가며 읽었어요. 매우 생동감있고, 다채로운 소설이더라고요.

 

왜 일본소설인데..대만문화가 많이 들어있지?하고 의문을 가졌지만.. 작가 히가시야마 아키라가 1968년 대만 태생이고, 5살까지 타이베이에서 지낸 후 9살 때 일본으로 갔다고 해요. 그래서 일본문화와 대만문화가 어우러진..배경도 그러한 소설이 아닌가 싶어요. 주인공 예치우성의 파란만장한 10대와 20대 시절의 청춘드라마에 주변 인물들의 인생사까지 더해져.. 중국의 역사가 담긴 온갖 장르들이 뒤섞인 느낌의 소설이예요.

 

 

이번 생의 고통에서 도망치기만 하면 저 세상에서 선한 유령이 될 수 없으니까. -본문 중-

살아 움직이는 듯한 캐릭터들이 거리를 활보하는 착각이 들 정도의 필력. 독자를 혼돈 속으로 끌어들이는 힘. 이런 평들이 압도적이더라고요.

 

 

내게는 시간이 필요했어. 아마 당신도 그랬겠지. 하지만 우리는, 우리의 만남을 더 소중히 생각해야 해. -본문 중-

온갖 소리와 냄새가 진동하는 대만의 거리로 우리를 데려가는 이 작품은.. 우리가 잃어버린 시간과 사람, 공간을 이야기하는 듯해요. 과거를 이야기하면서.. 다시 미래를 이야기하는~ 과거를 받아들이며 앞으로 나아가며 성장하는 주인공을 보며 많은 생각이 드는 소설이었어요. 과거에 얽매이지 말고..미래를 행복하게 살아가는 제가 되고싶네요. 그리고 이 책의 결말이 참 마음에 들더라고요. 생동감 넘치는 소설 덕분에 즐거운 시간이었답니다.

 *이 책은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