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들의 대화
서경희 지음 / 문학정원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꽃들의 대화♡

손바닥만한 빨간 예쁘고 귀여운 책. 무슨 내용일지 무지 궁금했어요. 예전 제가 갖고 다니던..메모장이나 비밀수첩 같기도 한~ 조그마한 소설책. 겉표지의 재질이나 디자인이 많이 신경 쓴 느낌이었어요. 저도 그냥 마구 소중해지는♡

이 소설의 주인공이 태어나 처음 뱉어낸 단어는 "꽃". 소녀의 유년시절 유일한 친구는 꽃이었어요. 엄마없는 집에는 할머니가 계시고.. 꽃 요리로 저녁상을 차려놓고 기다리시던 할머니. 초등학교 입학을 앞두고 엄마가 데리러 왔어요. 인동꽃을 닮은 아빠, 작약꽃처럼 예뻤던 엄마, 새침한 능소화같은 동생. 서울에 와서는 외로워지고 혼자있는 시간이 많아져요..어린 시절의 기억은 <꽃들의 대화>의 모티브가 되었고, 그 희곡으로 신진작가 공모전에 당선되어요. 연출은 해바라기로...

 

엄마가 돌아가시고 나서야 알았다. 맛있는 요리를 해서 사랑하는 사람들과 나눠 먹는 것이 얼마나 큰 행복이었는지를. -28p-

나도 내 곁에 아무도 남지 않았을 때, 그만 살고 싶어진 적이 있다. -68p-

알아서 쓰는 게 아니고 꿈꾸기 때문에 쓸 수 있다는 것을 연출은 아마 영원히 모를 것이다. -76p-

만든 샌드위치를 맛있게 먹어주는 여름철 장독대 옆에 피어있던 봉선화같은 남자 규. 봄은 벚꽃, 여름은 장미, 가을은 국화, 겨울은 동백. 계절을 꽃으로 나누고 그와 연관된 에피소드를 만든 희곡. 연출과 작가의 부딪힘으로 이 <꽃들의 대화>는 잘 연극으로 만들어질 수 있을까요?

 

 

이 소설에는 작가님의 모습이 많이 보이는 것 같았어요. 외롭고..힘들고..혼자있고~ 그리고 외롭고 곁에 아무도 없는 사람들을 위한 이야기를 계속 써나가고 싶다는데 꼭 이 <꽃들의 대화>처럼 예쁜고 행복한 이야기들로 많은 사람들을 위로해 주셨으면 좋겠어요♡ 일러스트도 너무 예쁘고~ 읽는 내내..꽃향기가 나는 것 같은 느낌이었답니다^^*

*이 책은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