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억할 수 있는 것들의 목록
안재현 지음 / 혜다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기억할 수 있는 것들의 목록♡

인생에서 잠시 비켜서 있는

사람들에게 건네는

안재현의 작은 위로

안재현은 워낙 드라마나 예능에 많이 나와서 좋아하는 배우였어요. 구혜선과의 이혼으로 이슈가 되기도 하였지만~ 그래서 더 관심이 가기도 하고..이 책을 읽어보고 싶었어요. 어떻게 보면... 연예인이라는 이유로- 사랑과 이별이 너무 까발려지는(?) 아픔을 겪었는데.. 그 마음들이 책에 잘 드러나 있을 것 같았거든요. 역시나 책 이곳 저곳 포토에세이에는 안재현의 마음들이 잘 드러나 있었어요.

나영석 PD님의 글이 인상적이었어요. '사는 게 전쟁이라면, 착한 마음으로 이기겠다.'는 그의 다짐이 난 너무 좋다. 저도 그런 착한 마음으로 살아가고 싶네요♡

 

여러가지 많은 글들이 다 와닿았어요. 기억1부터 기억8까지 무수한 글들.. 기억할 수 있는 것들의 목록...그 중 제가 기억에 남는 몇몇 부분을 소개해볼게요^^

주고, 받다 - 산다는 건 무엇인가를 주고받는 일이다. 고통을 주면 고통이 사랑을 주면 사랑이 오는 단순한 이치.

평범함 예찬 - 가장 큰 고통은 성공할수록 세상과 함께하는 시간이 적어진다는 것.

당신에게 중요한 한 글자는 - 오늘 인생에서 꼭 필요한 것들이 적힌 목록에, 내가 사랑하는 한 글자들 사이에, '나'라고 적어 넣었다.

작은 것들을 위한 글 - 작은 것들이 지닌 힘은 결코 작지 않아서 행복은 때때로 별것이 아닌 것들 속에 깃든다.

때로는 무심하게. 때로는 덤덤하게. 솔직하게.. 안재현이라는 배우의 글솜씨에 매우 놀랐어요. 포토에세이라 사진보는 재미도 있더라고요.

*이 책은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