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내려놓으니 내가 좋아졌다
네모토 히로유키 지음, 최화연 옮김 / 밀리언서재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를 내려놓으니 내가 좋아졌다♡

가장 소중한 나를 위해,

가장 나답게 행복하게 사는 법

제목부터 참 마음에 드는 책^^ 자기계발서를 좋아하는 저는..자기계발서를 읽으면~ 늘 조금 더 나아지고 싶고~ 발전하고 싶고~변화하고 싶기 때문인 것 같아요.

행복하지 않은 사람들의 공통점은.. 바로 자신에게 너무 엄격한 사람들이예요. 다른 사람들에게는 상냥하고 관대하면서 정작 자기 자신에게는 엄격한 것이지요. 이 책에서는 누구보다 자신에게 엄격한 사람이 긴장을 내려 놓고 나만의 행복을 느끼며 살아가는 방법을 소개해주어요. 이상주의자, 완벽주의자, 주변의 눈을 의식하는 우등생.. 그런 것들을 내려놓고 자신에게 관대해지기로 해요. 나에게 너그러운 사람이 되는 법을 익혀서 나답게, 평온하게, 설레는 인생을 살아가고 싶네요.

 

우선 4장까지로 구성되어 있는데..1장은 나를 온전히 받아들이기(내 삶의 중심은 타인이 아닌 바로 나), 2장은 내 마음 들여다보기(나는 누구보다 가치 있는 사람이다), 3장은 내 마음 가는 대로 행동하기(내 마음이 허락하는 만큼 한다), 4장은 나를 사랑하게 되는 순간(마음의 틈을 만들어 행복을 채운다) 이렇게 구성되어 있었어요.

좋았던 부분들이 아주 많은데.. 사실 읽으며 다 공감되거나 배울점들이더라고요. 그래서 제가 자기계발서를 좋아한답니다♡♡♡

 

마음과 대화나누는 습관~ 너무 좋더라고요. 마음이 즐거운 일인지.. 마음이 즐겁지 않은 일들을 하고 있지는 않은지..저도 마음과 대화 나누는 습관을 가져야겠어요^^

그리고 "지금 바로"하기! 이건 어딜가나 자주 듣는 이야기인데..바로 지금~~ 할 수 있는 일들을 실천하라는 이야기예요. 회사에 들어가지 말고 바로 바다보러 가기. 부모님 집으로 가기. 아버지에게 감사한 마음 전하기. 이런 일들은~ 사실 매우 쉬운 것 같지만.. 행동으로 바로 옮기기가 생각보다 쉽지 않아요. 지금 바로.. 책을 덮고 무언가 하고싶은 것을 해야겠어요.

마음을 내려놓으면 행복이 찾아오지요. 모든 일이 어떻게 되든 상관없다고 생각하게 되는 순간. 스스로를 내려놓기. 즐기기. 즐거워하기. 웃기. 나에게 엄격한 나를 느긋한 나로 바꾸어서.. 행복한 시간들이 늘어나길 바래봅니다. 저는 참 행복한 사람인 것 같아요♡

*이 책은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