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3년째 농담 중인 고가티 할머니
레베카 하디먼 지음, 김지선 옮김 / 북로드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83년째 농담중인 고가티 할머니♡

누가 우리 할머니 좀

말려주세요

제목과 표지부터가 처음부터 저를 사로잡았어요. 83년째..제가 83년생이라 막 의미부여를ㅋㅋㅋ아재개그지요- 저도 농담중~ 고가티 할머니 닮아가나봐요^^

그나저나 이책은 꽤 두껍지만...술술술 읽히는데~ 또 혈압도 슬슬슬 올라요. 중간 중간 보다가..킬킬킬~ 풉~ 빵터지는 부분이 있기는 한데..저는 밀리 고가티 할머니가 좀 너무하지 않나..라는 생각을 해보았답니다 ㅠㅠ

 

아일랜드 가족 삼대가 펼쳐나가는 한바탕 소동같은 이야기. 질풍노도의 노망난 늙은이 같은 밀리 고가티. 밀리가 주인공이라..좋아하고 싶었지만 저는 참~~~ 밉고 싫고 왜 저러나 싶은?? 만약 우리 엄마나 어머님이 저러시다면(?)정말 이해할 수 없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 와중 말썽꾼 하나 더~ 1+1도 아니고... 밀리의 손녀 에이딘 고가티도 참ㅜㅜ 대단한 사춘기 여자아이. 또..우리 딸이 이렇다면(?) 감당할 수 없을 것 같다고 생각하며 읽었어요. 그래도 여러가지 사건들로 불필요한 재앙들을 몰고 오지만..마음은 선한.. ~~ 그 와중 고가티의 아들 케빈은 에이딘의 아버지이기도 하지요. 케빈이 제일 이해가 안 가고 짜증나는 캐릭터이기도 했어요. 씨*욕이 난무하고~(물론..가끔은 이해도 되었지만) 실직한 남편 대신 혼자서 대가족 먹여 살리느라 일하는 아내를 두고 젊은 여자와 바람 피우는 캐릭터..정말 노답가족이더라고요.

 

내용을 보면..시든 채소처럼 쭈그렁방탱이로 늙어가지 않겠다며 독거노인의 전형적인 삶을 거부하는 향년 83세 밀리 고가티 할머니는 자신을 요양원에 보내려는 아들 케빈과의 협상 끝에 미국인 가정부 실비아를 집에 들여요.

고가티는 자동차 접촉사고, 동네 물건 훔치기 등 손 쓸 수 없는 노망난 할머니스럽지요. 그러다가 실비아가 집 물건을 훔쳐 달아나고 고가티는 손녀와 함께 가출(?)을 하고 미국으로 찾으러갑니다.

하지만 그 안에서 결국은 지지고 볶아도 가족이고..새로운 삶은 멀리있지 않고 결국 우리 집안에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되는- 마음 따뜻해지는 소설이예요. 여태까지 접해보지 못한 스타일의 이야기였지만...갑자기 혼자 계신 시어머니께 더 잘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외롭고 힘들고 어려워도 사랑하는 가족들이 있으니 다 이겨내는 것 아닐까요??♡

 

*이 책은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