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시대의 여행자들
이다빈 지음, 엄기용 사진 / 아임스토리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코로나 시대의 여행자들♡

시인과 사진작가가 함께

기록한 코로나 시대의

여행 풍경

코로나19로 가장 큰 타격을 입은 산업 중 하나가 바로 여행 산업이예요. 이 책은 시인과 사진작가가 만나 코로나 시대를 여행하는 이들의 현실을 기록한 다큐멘터리 에세이집이예요. 총 3부로 구성되었는데, 여행자, 여행업 종사자, 여행지 소상공인 등 다양한 현장의 목소리를 담았어요.

코로나 시대를 대변하듯이... 쓸쓸한 흑백사진들과~ 시는 코로나로 지친 우리들에게 공감으로 다가오는 것 같아요.

 

남편은 아내와 같이 여행을 다니려고 노력한다. 자신을 늘 상대해주고 놀아줄 사람은 아내밖에 없고 아내가 곁에 있는 것도 운명이고 은혜라 여기고 있다. -54p-

여행을 좋아하는 우리 가족도 많이 지치고 있는..코로나시대ㅠ.ㅠ 여행을 아주 안 다니지는 않지만... 해외여행을 몇년째 못 나가고 있어서 너무 슬프고 있어요ㅜㅜ 결혼 10주년 여행 계획을 해외로 잡았다가..못가고 지금 보류중인 상태이지요. 이제는 좀 떠나고 싶기도한데- 언제 코로나가 확실히 끝나려나~ 슬픈 현실입니다.

그래도 이 책을 통해 절망 속에서의 의미있는 변화들을 포착할 수 있었어요^^ 코로나19로 달라진 여행자들의 여행방식과 여행시장의 시스템을 살펴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답니다.

코로나로 인해 일에만 몰두하고 달려오던 사람들이 자기 자신을 되돌아보는 계기도 되고~ 쉼..이라는 쉽지 않은 선택을 비자발적으로 하게 되면서 많은 변화가 오게 된 것 같아요. 저 자신도..여행도 무지 좋아하고- 역마살 낀듯.. 마구 돌아다니는 스타일이지만..집에서 가족과 함께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들을 느끼게 되는 시간이었던 것 같아요. 그래도 이제 어서 코로나 끝나고~ 해외여행 떠날 날을 기대합니다. 여행, 계획 세워볼까??^^

*이 책은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