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몰래 확 까칠해진 나 - 내 삶을 해치는 충동적 감정 다스리기
한효신 지음 / 롱테일 오딧세이(Longtail Odyssey)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도 몰래 확 까칠해진 나♡

내 삶을 해치는

충동적 감정 다스리기

이 책은 일상생활에서 겪게 되는 욕구불만과 스트레스로 걸핏하면 짜증내고 화내는 분노의 감정을 다스리고 치유하기 위한 마음의 지혜를 얻을 수 있는 책이예요. 1장은 일상의 삶에서 짜증과 분노가 생기게 하는 환경요인을 살펴보고, 2장에서는 까칠한 성질머리가 주변에 얼마나 상처를 주는지 초점을 맞추었고, 3장은 충동적 분노가 한순간에 인생을 망가뜨리는 경우를 따져 보았고, 4장은 짜증 바이러스를 물리칠 수 있는 다양한 실천적 해법을 제시했고, 5장은 성내지 않고 온유하고 배려하는 마음으로 살게 되면 어떤 즐거움과 평온함을 맛볼 수 있는지 전망했어요.

 

인간의 감정이 영향을 미치는 삶의 생생한 사례를 62가지 테마로 정리하여, 감정이 지배하는 인간의 본성을 알게해주는 책이예요. 이를 삶의 현장에 적용시켜 충동적 분노를 위시한 부정적 감정을 지혜롭게 다스릴 수 있는 실천적 해법을 담아낸 에세이 형식의 인격수양서~자기계발서~랍니다. 즉, 생각을 지휘하고 감정을 통제하여 짜증 바이러스가 얼씬도 못하게 하는 마음의 지혜를 배양할 수 있도록 해박한 지식과 알찬 정보를 담은 책이지요.

 

 

결국 욕망의 눈높이를 낮추는 한편, 탐욕과 집착 그리고 아집에서 벗어나 '마음의 평안' 을 찾는 게 가장 현명하면서도 그나마 실천이 용이한 행복추구 방법이다.

기억에 남는 부분은 [기꺼이 버려도 좋은 인간관계 - 진짜 친구 딱 한 명이면 충분]이예요. 인생의 성공실패와 행불행을 좌우하는 현실적 이슈를 5가지 꼽아보면.. 마음의 평안, 육체적 건강, 안정적 생계유지 수준의 재물, 지속가능한 일자리, 인간관계예요. 이 중 인간관계는 다른 4가지 요소에 막대한 영향을 끼치는 사회적 존재이지요. 사회생활의 시작과 끝은 곧 인간관계라고 할 수 있어요. 나의 허물을 몽땅 털어놓을 수 있고, 만나면 정겹기 그지없고, 더없이 마음이 편하고, 언제나 내 편이 되어 주고, 진심으로 기쁨과 슬픔을 함께 나눌 수 있는 친구가 있다면 최고이지요. 더도 말고 덜도 말고 딱 한 명이면 충분한데..저는 생각나는 얼굴들이 꽤 많은 것을 보니~인생 잘 살고 있는 것 같아요♡♡♡

*이 책은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