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고양이 걸 씨 ㅣ 동시만세
장영복 지음, 서현 그림 / 국민서관 / 2022년 1월
평점 :
♡고양이 걸씨♡
고양이나 강아지가 나오는 반려동물 소재의 책들은 제가 제일 좋아하는 장르 중 하나예요♡ 보는 내내 행복&힐링이거든요^^ 고양이 걸씨는 장영복 님의 이야기가 보이는 연작 동시집이예요. 왜 고양이 걸씨인가 했더니..고양이 이름이 걸리버^^ 고양이를 만나면서 겪는 경험과 마음들 그리고 그 안의 가족들까지.. 동시에 잘 담아내었어요. 시를 읽었는데- 한 편의 동화를 읽은 것 같은 느낌이예요.
동물을 너무도 기르고 싶은 아이에게 아기고양이 한 마리가 다가옵니다. 고양이의 미아앙-미아앙- 울음소리가 난 미아야.라는 말로 들리는~ 그렇게 고양이는 가족이 되어요. 아빠도, 엄마도 고양이를 받아들이지요. 고양이의 등장으로 가족은 조금씩 변하기 시작해요. 고양이를 보살피면서.. 엄마의 사랑을 느끼고 사랑을 베풀 줄 아는 아이로 성장해요.
아이의 맑고 깨끗한 눈으로 순수하게 고양이와 가족의 이야기를 펼쳐나가요.
그림도 너무 귀여워요. 그 안에 따뜻함, 사랑스러움, 재미까지 더해서 웃음 짓게 되지요. 때로는 웃기고, 때로는 감동적이기도 한 동시집 고양이걸씨는 아이들과 같이 읽어도 참 좋은 동시집이예요♡ 나중에 저도 우리집 강아지 비숑 솜이를 소재로 시를 써보고 싶어졌어요. 쫑쫑으미가 솜이 그림 그리는 것을 좋아하는데, 같이 시와 그림으로.. 추억을 만들어 보고 싶네요♡♡♡ 따뜻하고 감동적인 고양이 걸리버씨 만나러 고고씽♡.♡
*이 책은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된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