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택과 결정은 타이밍이다
최훈 지음 / 밀리언서재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선택과 결정은 타이밍이다♡

인생 최고의

기회를 잡는

선택과 결정의 순간

 

예전부터 결정장애가 하나의 콤플렉스인 저는.. 이 책을 꼭 읽어보고 싶었어요. 이 책에서는 결정장애를 "선택불가증후군"이라고 표현하는데~ 앞으로 더 이상 결정을 두려워하지 않는.. 당당한 프로결정러가 되고싶은 마음에 이 책을 꼼꼼히 읽었답니다. 신중하게, 삶을 주체적으로 사는 방법들을 이 책을 통해 많이 배웠어요^^

 

 

이 책의 1장은 선택과 결정 앞에서 두려워하고 초조해하던 과거의 지은이에 대한 이야기이자 선택과 결정을 잘하지 못하는(나같은?!) 사람들에 대한 이야기예요. 2장은 결정을 어려워하는 사람들이 기억해야 할 5가지 단어들을 제시했어요. (긍정, 심플, 확신, 완벽, 경험) 3장은 본격적으로 선택과 결정을 잘하기 위해 생각과 마음, 감정을 어떻게 컨트롤해야 하는지에 대한 이야기로 구성했어요. 4장은 선택과 결정에 앞서 단단한 기준을 세울 수 있는 노하우에 대한 이야기고요. 5장은 선택과 결정을 잘하는 프로결정러로서 어떻게 하면 자기 확신을 잃지 않고 신중하게 행동으로 옮길 수 있는지에 대한 방법을 설명했어요. 마지막 6장은 주변 사람들의 시선과 기준에 아랑곳하지 않고 신중한 사람으로 살아가기 위한 다짐들로 구성했어요.

 

 

긍정주의자들(저도 긍정주의자 포함^^)의 특징이 인상깊더라고요. 첫째, 잊어버려야 할 때를 알아요. 긍정적인 사람들은 기억하지 않는 것이 좋은 상황들은 머릿속에서 지우려고 합니다. 둘째, 스스로를 용서하지요. 긍정적인 사람들은 자신의 잘못을 용서하고 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기 위해 노력해요. 셋째, 스스로 동기부여를 합니다. 장애물을 극복하고 내가 원하는 방향으로 이끌고 가기 위해 피나는 노력을 합니다.

내 인생을 주도적으로 살기 위해 그 어떤 것보다 중요한 것이 내 선택과 결정같아요. 선택과 결정앞에서 당당해질 저를 기대합니다♡

 *이 책은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