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 나 혼자라고 느껴질 때 - 내 마음과 사이좋게 지내는 29가지 방법
고야마 아키노리 지음, 마현주 그림, 최화연 옮김 / FIKA(피카)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상에 나 혼자라고 느껴질 때♡

내 마음과 사이좋게

지내는 29가지 방법

 

사실 전 요즘 나 혼자라고 느껴질만한 시간이 거의 없어요. 너무 바쁜 1인~♡ 늘 사람들과 북적북적 함께하는 1인♡.♡ 그런데 제가 워낙 역마살이 있어서.. 밖으로 나다니는 것을 좋아하고(잠시도 혼자 있는 적이 드문ㅋㅋ) 사람들과 함께하는 것을 좋아하는데~~ 이러다가 갑자기 세상에 나 혼자라고 느껴질(?) 순간이 올 것 같은거예요. 안그러다가 갑자기 그렇게 되면 너무 급우울할까봐;;;(미리 걱정) 읽어보고 싶었어요.

 

 

 

누구나 느끼는 외로움. 누군가와 이어지려고 애쓰는 것보다 중요한 일은 "외로움"과 마주하는 것이라고 해요. 1장에서는 혼자라는 생각에 마음이 허전할 때 어떤 상황에서도 절대 '혼자'가 아니라는 이야기가 펼쳐져요. 2장에서는 마음이 자꾸만 가라앉을 때 '우울'에서 벗어나는 데 필요한 것! 3장에서는 나만 동떨어진 느낌에 괴로울 때 '관계'의 불안을 슬기롭게 전환하기! 4장에서는 모든 일이 꽉 막혀 답답할 때 나를 '소중한 사람'으로 여길 때 '나는 나'로 살아가는~~ ^^

 

 

우울한 날이면 주변의 모든 것들이 희미해보인다. 그런 날이면 내가 영화 속 주인공이 된 상상을 한다. 상상만으로도 기분이 좋아지는 나만의 '주인공 스위치'가 필요하다.

이런 "주인공 스위치" 저도 갖고 싶어요. 이것은 마음먹기에 따라 다른 것 같아요. 나만의 주인공 스위치~ 전 이미 아는 것도 같아요. 긍정적 마인드 잘 하는 소나랍니다. (자신감ㅎㅎ)

사람들은 때때로 행복해지는 걸 두려워한다. 우리는 모두 행복할 자격이 있다.

행복은 자기 안에 있는 거예요. 자기 마음 속에 있는 것이지요. 자신의 꿈을 향해 한 걸음씩 나아갈 권리는 자신에게 있고, 그 과정도 반드시 행복할 거예요. 행복의 모양은 모두 제각각이고, 그 모양을 갈고닦는 건 자기 몫이예요. 전.. 행복할 준비가 된 것 같아요. 지금 행복해지는 중입니다♡♡♡

 *이 책은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