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몰 스텝 - 하루 10분, 나를 발견하는 시간
박요철 지음 / 뜨인돌 / 2018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좋은 글이란 어떤 글일까?

쉽게 읽히고, 공감할 수 있는 글이라 생각한다.

경험을 담은 솔직한 글이라고 생각한다.

쓰는 이 자신이 먼저 변화된 글이라고 생각한다.

그 기준에 맞는 글이라야만 종이의 값어치를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저자는 이런 말로 에필로그를 시작하고 있다.

만약 이 말이 저자의 진심이라면

축하드리고 싶다.

그 의도에 잘 들어맞는 좋은 글이 독자들의 곁에 온 것 같다.

읽는 내내 많은 부분 공감하며 밑줄을 그었다.

이 책은 위대한 일을 하라고,

목에 힘주어 이야기 하는 책이 아니다.

거대한 꿈을 꾸고,

가열찬 하루하루를 살고,

결국에는 모든 이들의 삶에 커다란 영향을 끼치는

특별한 삶을 살라고 말하지 않는다.

도리어 스스로의 삶을 '나답게' 살아가라고 조언하고 있다.

도리어 '작게' 실천하라고 조언하고 있다.

도리어 짧은 시간, 하루 '10분'만 투자하라고 말한다.

이 책이 다른 자기개발서와 다른 점은

이런 조언을 저자 스스로가 실천하며

그 경험을 나누고 있다는 것이다.

굳어 있지않고, 말랑말랑 살아있어 좋다.

문장이 간결하고,

사용하는 단어들이 매끈해서 좋다.

책 읽는 것을 좋아하는 저자이기에 단어 선택이 각별한 부분이 눈에 띈다.

그러면서도 잘 읽히고, 쉽다.

7장으로 나눠 담은 저자의 진심어린 스몰 스텝 이야기

독자로서 참 고마운 맘 가득 전하며 읽었다.

각 장마다 모아둔 Tip들은 그 자체만으로도 참 유용한 정보가 되었다.

읽으면서 바로 팟캐스트 구독 추가하고,

바로 TED강연 찾아보고,

메모장에 추천 컬럼리스트 별도로 메모해 두었다.

벌써 1사분기가 지나가고 있다.

새로운 계절 봄이 성큼 다가서고 있다.

올 초 세워둔 목표와의 거리감을 느끼는 많은 이들에게

포기하지 말라고, 좋은 팁이 있다고,

이 책 꼭 읽어보라고 추천하고 싶다~!

초강력긍정주의자

'변화'를 말하는 책들은 수도 없이 많다.

도움이 되었지만 일시적이었다.

고민해보니 그 이유를 알 수 있었다.

그것은 '그들의 성공이자 행복'이었기 때문이다.

그곳에 다다르는 길이 너무 복잡하고 멀어 보였다.

-p234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