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파는 세일즈맨의 비밀 언어 -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단 하나의 기술
댄 사이드먼 지음, 김정은 옮김 / 세종(세종서적) / 2014년 3월
평점 :
품절


우리가 인생을 살아가면서 "무위도식"하겠다고 결심하지 않는 한

우린 비즈니스 필드에서 살아가게 될 것이다.

그 중에서 우리가 기여할 수 있는 부분은 크게 2가지 중 하나이다.

물건/서비스를 만드는 파트 또는 그 물건/서비스를 판매하는 파트.

이 두가지 분야중에서 우리에게 어울리는 분야를 고민해서 선택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저자는 이 중에서도 후자.

즉 만든 물건을 소비자에게 판매하는 이들을 대상으로 이 책을 썼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강연자이자 컨설턴트인 저자는

Ultimate Selling Power가 뽑은 미국 최고의 세일즈 코치들 중 한 명이다.

그가 가지고 있는 교육프로그램은 현재 미국에서 많은 이들에게 도움을 주고 있다.

소비자의 마음을 얻는 방법을 담고 있는 프로그램,

그 중에서도 이 책은 '영향력'이라는 단어에 집중해서 책을 써내려가고 있다.

1장에서는 '타인에게 영향력 미치기' 라 해서

구매자에 대한 판매자의 영향력을 높이는 다양한 기법들을 담고 있다.

저자도 이 부분에 가장 많은 분량을 할애하고 있다.

구매자의 패턴 깨기,

설득력을 높이는 3가지 전략,

전략적 듣기,

영향력 있는 전화 영업 등

매우 구체적인 세일즈 방법들이 나와 있어서

독자들이 본인에게 주어진 위치를 고려해서 읽는다면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2장에서는 '자신에게 영향력 행사하기'라 하여

우리 뇌에 영향력을 발휘하는 7가지 열쇠에 대해 다루고 있ㄷ.

자가 진단을 통해 스스로를 돌아보고,

스스로가 자신의 몸에 영향력을 주는 방법들에 대해 이야기 하고 있다.

3장에서는 '영향력 발휘하기'에서는

영향력을 발휘하는 핵심 요소,

당신에게 딱 맞는 최고의 전략,

그리고 행도하아. 적용하라고 말합니다.

영업 현장에서 고객을 만나는 수많은 비즈니스맨들에게 일독을 권합니다.

초강력긍정주의자

가장 중요한 교육적 순간들 가운데 하나는 WIIFM이라는 개념에서 비롯된다.

즉 WIIFM이란 "그래서 내게 돌아오는 게 뭐지? (What's in it for Me?)라는 뜻이다.​

P.2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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