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형 소셜미디어 마케팅 - 최소비용으로 최대효과를 가져오는
김준.김정곤 지음 / 정일 / 2012년 4월
평점 :
절판


예전 닷컴광풍을 기억하는 분들은 알고 있을 것이다.

회사 이름을 '~~닷컴'으로만 바꿔도

주가가 폭등하던 기가막힌 상황을.

그 거품은 결국

수많은 사람들의 눈물로,

스스로의 어리석음을 탓하는 원망으로 막을 내렸다.

그리고 십여년의 시간이 흘렀는데,

요즘 주변을 보면 '소셜미디어'에 대해

이와 유사한 반응들이 있는 것 같다.

누구나 '소셜미디어','소셜마케팅','SNS'을 이야기 하는데,

전문가의 냄새가 나지안고

그냥 전달자의 냄새만 진동하여 안타까웠었다.

그러던 차에 손에 들게 된 책.

"최소비용으로 최대효과를 가져오는 한국형 소셜미디어마케팅"

제목에 '한국형'이라는 단어가 들어가 마음에 들었었는데,

다른 책들에 비해 확실히 한국사례들이 많이 담겨 있어서 좋다.

 

내가 느낀 점 몇가지를 돌아보자면,

1. 소셜을 지배하는 자가 시장을 지배한다.

저자의 프롤로그에 전적으로 동의한다.

결국 소셜미디어를 외면하고는 시대의 변화에 적응할 수 없을 것이다.

기업이든, 개인이든 선택의 기로에 서 있다고 생각한다.

지혜롭고 용기있는 선택을 하시길~!

2. 기능을 넘어서는 전략이 필요하다.

대부분의 SNS관련 책들이 기능을 설명하는 데 머물러 있어 아쉬웠는데

이 책은 기능이 아니라 철저하게 전략을 이야기 하고 있다.

물론 구체적인 사례 위에서 설명하려고 노력하지만,

전술이 궁금하신 분들은 다른 책을 선택하시길...

큰 그림으로부터 출발하여, 전략적 방향을 고민하는

CEO, 전략가들에게 권하고 싶다.

3. SNS도 실행력이 좌우한다.

결국 얼마나 많이 알고 있느냐,

얼마나 많이 고민했느냐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그러한 고민의 토대 위에서 어떤 전략을 세웠고,

어떤 행동을 실천했느냐가 중요하다.

기업에는 생존의 문제가 될 것이고,

개인에게는 퍼스널 브랜딩의 큰 무기가 될 것이다.

 

수많은 '소셜~','스마트~'라는 용어 앞에서,

너무 많은 정보 앞에서 힘들어 하는 이들에게 일독을 권하고 싶다.

초강력긍정주의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