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하는 사람들의 독서습관 - 독서경영 전문가 안계환이 알려주는 성공독서법
안계환 지음 / 좋은책만들기 / 2011년 10월
평점 :
절판


 

독서.

IMF복판에서,

세상이 이제는 변했다는 사실을 인정할 수 밖에 없는 그 순간에

내가 선택한 돌파구가 바로 "독서"였다.

그 이후 10년이 넘게 이어온 전략적 독서가 지금의 나를 만들어 주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평상시 독서의 힘을 믿는 나에게, 이 책은 많은 공감을 불러 일으키기 충분하였다.

"모든 리더는 리더다(All Leader are Reader)"

직장생활을 하면서 시작한 독서가 이제는 직업이 되버린 저자의

살아있는 지혜들이 오롯 담긴 책인다.

1장에서는 '스스로를 성장시키는 독서습관 21가지'에 대해 이야기 하고 있다.

모든 이야기가 공감이 가지만 몇가지는 더 많은 공감이 간다.

1년에 백권 읽기를 해보자는 조언은 나에게 큰 공감을 주었다.

이미 몇년째 1년에 백권읽기를 도전하고 있는 나이기에,

아 이게 이런 효과가 있었구나.. 라는 선실천 후깨달음이 있었다.

또한 정기적으로 책을 구입하라, 책 읽는 시간을 확보하라,

반복해서 읽어라, 숲을 보고 나서 나무를 봐라 등은

당장 나의 독서습관에 적용을 해 볼 계획이다.

2장에서는 '성공리더 11인의 독서습관'을 이야기 하고 있다.

박현주님부터 시작하여, 손욱,안철수,안상현,박경철 등

국내 다양한 분야의 성공인들이 이야기 하는 자신만의 독서비결을 싣고 있다.

또한 다치바나 다카시, 워렌 버핏의 독서습관도 함께 실려 있다.

내용도 좋았지만 개인적으로 11인이 추천하는 추천도서를 뒤에 함께 적어주어

좋은 책을 구매하고 싶은 나에게 귀한 정보가 되었다.

3장은 '성공하는 독서습관의 5가지 법칙 HABIT'에 대해 이야기 하고 있다.

이는 당장 나의 독서에도 적용을 해 볼 것이다.

1. 독서의 목적을 세워라

2. 책을 통해 능력을 키워라

3. 나의 수준을 돌파하라

4. 끊임없이 노력하라

5. 최고를 지향하라

독서를 통해 이 자리까지 왔다고 많은 이들에게 솔직하게 고백하는 나이기에

앞으로도 저자가 충고하는 5가지 독서성공법칙을 실천할 것이다.

독서의 목적을 세우고, 최고를 지향하며 나아가고자 하는

이 땅의 많은 청춘들(나이가 아닌 배우고자 하는 마음이 젊은)에게

일독을 권하고 싶은 책이다.



초강력긍정주의자.



좋은 책을 잘 준비하면 가이드가 필요없다.

또 여행지에 대한 정보를 예습한 결과가 되므로 현장의 감동이 더 크다.

여행에서 돌아와서도 오랫동안 기억 속에 남아 있을 가능성이 높다.

예습 덕분에 현지에서 느끼는 만족감이 진한 추억으로 남기 때문이다.

p.125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