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독서천재가 된 홍대리 독서 천재가 된 홍대리 1
이지성.정회일 지음 / 다산라이프 / 2011년 9월
평점 :
판매중지


 

 

IMF는 내 삶에 큰 계기를 가져다 주었다.

회사가 나를 보호해 주지 못하는구나...

이제는 내 자신의 경쟁력이 필요한 시대가 되었구나..

그럼 나는 앞으로,

내 경쟁력을 어디서 얻을 수 있을까?

한달가량 고민한 다음 선택한 것이 바로 '독서'.

그 이후 매년 60권 이상의 책을 정독해 오고 있는 나이기에

이 책이 주는 감동은 사뭇 남달랐다.





저자(이지성,정회일)들은 역시 실망을 주지 않았다.

이지성 작가의 기존 책들이 워낙 나에게 행복한 글읽기가 되엇기에,

기대감을 갖고 손에 넣은 책이다.

함께 글을 쓴 정회일님도 앞으로 주목해서 지켜봐야하는 작가일 듯 싶다.



이 책은 말그대로

직장내에서 스스로의 경쟁력에 대한 고민에 빠진 주인공(홍대리)이

다름아닌 책읽기를 통해 경쟁력을 획득해 가는 과정을 스토리텔링으로 구성한 책이다.



저자는 크게 세 단계의 독서미션을 추천하고 있다.



1. 무조건 두 권 읽기.

즐겁고 재미있게 책과 만나는 단계이자

독서로의 초대와 같은 미션이다.

2. 100일동안 33권 읽기

스스로가 선택한 독서의 도전이 될 것이다.

읽고 싶은 책을 스스로 선택하고, 구매하고,

시간을 확보하여 한정된 시간(100일)동안

독서에 몰입해 보는 과정.

이 시간에 드디어 독서를 몸에 받아들이게 될 것이다.

3. 100권독서로 최고 전문가 되기

해당 분야를 선정하고, 그 분야에 대한 독서를 통해

전문가로 재탄생하는 과정을 제안하고 있다.

물론 쉽지 않은 도전이다.

가변고, 재미있고, 즐겁기만 한 독서가 아닌

유익하고, 도약하는 과정으로서의 독서.

4. 100일동안 CEO 10인 만나기

스스로가 만나고 싶은 CEO를 선택하고,

어려움을 극복해가면서 구체적인 노력을 통해

동시대를 살아가는 CEO중, 성공한 이를 만나보는 과정.

저자는 성공에 대해 구구절절 설명하기보다

스스로 찾아보길 원하는 것 같다.

이를 책 안에 뚜렷하게 보여주고 있다.





저자가 이야기 하는 프로리딩(자기 분야에 관한 책 100권 이상을 읽어서

3000년의 내공을 쌓는 독서)이나, 슈퍼리딩(1년 365권 자기계발 독서 프로젝트를 통해

성공자의 사고방식을 갖는 독서)이나, 그레이트 리딩(인문고전 독서를 통해

리더로 거듭나는 독서)을 구지 언급하지 않더라도

이 책은 독서의 중요성과 독서의 힘을 뚜렷하게 전해주고 있다.

책을 읽는 내내 가슴이 뛰었다.

다시금 독서에 몰입해서,

내 자신의 경쟁력을 탄탄하게 다지고 싶은 마음이 간절해졌다.



자, 이제 실천이 답이다.



마지막에 별첨으로 담아둔

단계별 따라 읽는 홍 대리 도서 목록만 손에 넣어도

책값은 건지지 않나 싶다.

이 땅의 젊은이들에게 강추하고 싶은 책.



가을, 독서의 계절이라 하는데... 그 독서에 깊이 들어가기 전 이 책을 먼저 읽어보길~!







초강력긍정주의자







'같은 경험을 어떻게 겪고, 같은 문제를 어떻게 해결하며, 같은 생각을 어떻게 실현할 것인가.'

좀 더 치열하게 부딪쳐야 했다. 안주하거나 기다리기만 해서는 원하는 것을 이룰 수 없다는 생각이 들었다.

p.229



 

type=text/javascript>// redefineLink();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