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들 하신가
송세진 지음 / 오늘산책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며칠 전 강의때,

"코로나19가 지나고 나면 꼭 해보고 싶은 일은 무엇인가요?"를 가지고

여러명과 함께 토의를 한 적이 있는데,

압도적 1위가 바로 '해외여행'이었다.

언론에서는 자주 언급되고 있는 단어가, "보복여행(ㅋㅋ)"이다.

참 많은 이들이 당연하게 여기고 누렸던 해외여행이

참으로 그리운 추억이 된 요즈음.

송세진작가님이 내어놓은 이 책이 웃음과 위로가 된다.

읽는 내내 책읽는 맛에 푹 빠져 읽었다.

작가님 특유의 유머에 함게 따라 웃기도 하고,

선뜻 오픈하는 실수담에 내 자신이 경험했던 에피소드가 따라 떠오르고,

가슴이 먹먹해지는 이야기에는 덩달아 나도 뭉클해졌다.

중간 중간 저자가 직접 찍은 사진들은

에피소드, 이야기를 더욱 실감나게 해 주었으며

나.도.가.고.싶.다.는 말을... 중얼거리게 해 주었다.

불규칙하게 숨겨놓은 '소소하지만 꿀팁'은

여행 경험이 많인 이들도, 적은 이들도 분명 참고가 될 듯 싶었다.

돌아보면 나도 벌써 10여개국에 가까운 해외를

혼자 여행하며 많은 이들을 만났었다.

특별한 제목, '안녕들 하신가'는

그때, 내가 만난 이들에게 동일하게 나도 전하고 싶은 메시지가 되었다.

여행이 그리운 이들,

여행에서 만났던 그들이 보고픈 이들,

모두 일독을 권한다~!!

초강력긍정주의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