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플오션 전략>을 리뷰해주세요.
퍼플오션전략 - 블루오션을 뛰어넘는 21세기 생존비법
인현진 지음 / 아름다운사람들 / 2009년 7월
평점 :
품절


한때 유행처럼 '블루오션'이라는 단어가 많이 이야기 되고 사용되었다. 그러다 어느 순간 조용해지더니 이제 '퍼플오션'이라고 하니 변화하는 속도를 제대로 못 따라가는 듯 한 느낌이었다. 사실 '블루오션'도 많이 들어보긴 했지만 그 의미를 제대로 알고 있지는 못 했던 것 같으니까... 이 책을 통해서 '레드오션(포화시장)', '블루오션(틈새시장 공략)'의 의미와 이 둘을 통합하여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는 '퍼플오션'의 의미까지 그 의미를 제대로 정리할 수 있었던 것 같다. 

우선 이 단어들의 의미를 제대로 모른다 할지다로 책에 소개되고 있는 여러 기업들의 모습은 정말 놀라웠다. 단순히 그 회사들이 아주 특별했다기 보다 평범함 속에서 우리가 무심코 지나쳐버린 것들을 놓치지 않고 그 속에서 가치를 창출해 냈던 것이다.  

구글이나 루이비통 같은 경우 그 명성이나 독특함을 익히 들어 알고 있었지만 탄소를 파는 '낫소스'나 브라질의 '셈코'같은 회사는 처음 접해보고 그 형태는 정말 독특했던것 같다. 탄소를 사고 판다는 생각을 했다는 것 자체가 기발했고 또한 너무나 자유스러운 분위기의 '셈코'도 과연 저렇게 운영해서 회사가 제대로 운영될지 의문인데도 훨씬 발전했다고 하니 놀라울 따름이었다.  

다른 사람을 따라 행동해서는 이미 늦은 것이다. 다른 사람들이 다른 회사에서 생각하기 전에 생각하지 못한 것에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해 내야만 지금 사회에서는 발전하고 살아남을 수 있는 것이다. 어쩌면 우린 지금까지의 상황에 적응하여 고인 물이 되고 있는지도 모른다. 어서 빨리 깨어나 지금 있는 자리를 박차고 나갈 필요를 느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