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LISH ICEBREAK VISUAL VOCA 333 - Advanced'를 리뷰해주세요.
ENGLISH ICEBREAK VISUAL VOCA 333 - Advanced
영춘선생 지음, Icebreak Contents Lab 기획 / Watermelon(워터메론) / 2009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처음 basic단계에서는 너무 간단한거 아닌가 싶은 생각이 들더니 책이 바뀔수록 조금씩 그런 생각이 줄어들다가 이번 책을 펼치니 그런 생각은 아예 자취를 감췄다. 

앞에 제시된 단어 자체라 아주 어려워진 것은 아니었다. 단어는 크게 차이가 없는데 문장에 사용되는 단어의 숫자가 늘어나니까 절로 부담감이 생기는 것이다. 아마 처음부터 이 책에 나오는 문장들을 접했다면 그 부담감은 거부감으로 탈바꿈하지 않았을까 싶기도 하다. 

시리즈 세권을 다 보고 나니 앞에 제시되는 단어에 중점을 두고 보기 보다는 그 단어를 사용한 예시로 나오는 문장들을 바로 습득하는게 훨씬 도움이 될 것 같다. 

우리나라 말도 처음부터 능숙하게 긴 문장을 구사할 수 있었던건 아니지 않는가? 

하물며 지금까지 사용하지 않았고 또 배우긴 했지만 실제로 말로 사용하는 경우는 그렇게 많지 않다보니 입 밖으로 알고 있는 단어를 꺼내 사용하는게 더 어려운것 같다. 

이 책에서 여러번 접하게 되는 문장들 그 속에 단어들은 문장들을 접하면서 저절로 친숙해지고 영어에 대한 두려움이 줄어들 수 있을 것 같다. 

일단 두려움을 없애고 친근하게 다가간다면 언젠가 우리나라 말을 능숙하게 하는 것처럼 영어도 그렇게 구사하게 되지 않을까 기대해 보며 꾸준히 친해져 봐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