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축복 기도문 - 매일 직장에서 드리는 직장인을 위한 기도 모범서
원용일 지음 / 브니엘출판사 / 2009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나의 직장은 나의 어릴적 기도와 가족들의 기도를 통해서 주님께서 주신 안정적인 직장으로 18년째 근무하고 있다. 그렇지만 내가 항상 시험들고 힘든부분이 있는데 그 가장 아픈곳을 이책의 첫장을 열면서 해답을 얻고 힘을 얻었다. 야곱이 돌베게 베고 잠을 자다 천사를 만나 씨름을 했을거 같은 누런 초목과 저멀리 낮고 둥그런 산이 나와있는 책의 커버부터 안정감과 평안함을 주며 기도하게 만든다.

 

그렇다. 나는 주일날 예배를 보면서 나를 좀 낮추고 내가 좀 더 희생하며 그렇게 직장에서 모범이 되는 사람이 되게 해달라고 기도하고 월요일 출근을 할때는 주일날 찬송과 예배를 보며 주님의 모습을 약속했던 나의 다짐과는 달리 예수님을 꽁꽁 묶어 골방에 두고서 베드로가 예수님을 3번 부인했을때의 모습으로 사무실에 나와 내가 남들에 비해 손해보지 않기 위해서 덜 희생하고자 머리를 쓰고 주일날 그렇게 주임을 부르짖던 입으로 남을 흉을 보기도 했었따. 그러다 또 토요일 저녁이 되면 맘이 무겁고 다시 주일 교회에가서 회개를 하고.......

 

그렇게 다짐하고 주님의 말씀으로 무장을 해도 세상에 한 발짝 내딤과 동시에 그렇게 사랑하던 주님은 어디다 두고 내맘대로 살고 심지어는 승진자 누락등에서 주님을 원망하기도 하는 그런 실수를 반복하는 내가 지금도 가슴을 치며 울부짖고 싶다..주님께서 주신 직장은 정말 성스럽고 거룩하다 는것을 이책을 통해 다시 한번 깨달았다. 내가 나의 일터를 거룩하고 성스러운 곳으로 만들어야 할 사명이 있었떤 것이다.

 

이책은 전반적으로 직장에서 시시때때 상황상황 마다 행동해야 할때 구해야 하는 기도가 구체적으로 제시되어 있다. 또한 성경의 구체적 말씀에 근거한 내용을 바탕으로 직장인으로서 축복기도문을 작성해 주셨다. 세상과 크리스챤의 중간에서 승리할수 있도록 기도하는 방법을 가르쳐 주셨다. 항상 기도를 통해서 구하고 그분의 응답을 기다려야 함을 한번 더 깨달았따. 기도대신에 염려를 하며 우왕좌왕했었던 내게 염려하는 사람은 기도하지 못하고 기도를 제대로 하는 사람은 염려하지 않는다는것 또한 알게 해주었다.

 

승진을 통해서 영광을 돌리게 하는 기도, 회식자리에서도 사역을 할수 있게 해달라는 기도, 상사를 미워하지 않는 기도,대중문화에 빠져들지 않게하는 기도 등 정말 직장 크리스쳔들이 빠지기 쉬운 유혹의 순간에서 기도를 통해 더욱 간구하며 하나님께 직장을 통해 영광을 돌릴수 있는 구체적인 기도들이 샘플로 되어 있어 그동안 직장인으로 많이 힘들었던 크리스쳔들에게 많은 힘을 줄수 있는 책이라 확신한다.

 

마지막으로 나에게 직장을 주신 그분은 나를 통해 영광받으시길 원하시는 분이라는것을 여러분들께 다시한번 알려드립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샹해요 2010-01-26 23:1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귀한 서평 잘 읽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