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고기 어때? - 고기는 구워 먹을 줄만 아는 육류 덕후들을 위한 특급 레시피!
김선리(각설탕식구들) 지음 / 시대인 / 2018년 3월
평점 :
절판


 오늘, 고기 어때?

 

아공! 정말 보자마자 눈을 사로잡은 반가운 요리책을 만났어요.

저를 비롯해 저희 가족들이 완전 사랑하는 고기~

그동안 몇 마리나 잡아먹었을지 모르겠네요.

진짜 배 터지게 먹어도 없어서 못 먹죠.

 

밥반찬, 보양식, 술안주까지 고기로 만들 수 있는 모든 요리 레시피! 

이 책엔 육류 덕후라면 뿅반할 돼지고기 39가지, 닭고기 18가지, 소고기 33가지로 나눠

총 90가지의 고기요리를 만날 수 있어요.

어떤 메뉴가 절 유혹할지 너무 설레더라고요.

두근두근~

 

 

기본 조리 도구, 계량하기, 육수 만들기, 고기 손질과 보관하기,

그리고 너무 유용한 정보였던 다양하게 활용하는 양념 & 반찬 만들기와

 종류별 요리 레시피를 빠르게 찾아 볼 수 있게 목차에 메뉴와 페이지가 정리되어 있어요.

그리고 부록엔 고기 부위별 활용 가이드까지 있어 제대로 알고 먹을 수 있으니 좋더라고요.

쭉~ 둘러본 후 본격적으로 요리사 엄마를 두신 요리블로거 "각설탕식구들 김선리님"만의

특급 레시피 만나보아요.

 

 

PART. 1 반찬요리

내사랑 고기반찬

밥도둑 장조림 사진을 보며 후딱 페이지를 넘겨 봅니다.

 

 

닭요리 반찬 中 닭가슴살 유린기, 닭날개 간장조림

 비주얼이 장난 아니더라고요.

둘 다 넘 좋아하는 닭요리라 집에서 직접 만들어보려고 냉큼 찜했답니다.

요 아이들 사 먹기 바빴지 한 번도 도전하지 않은 신선한 레시피라 더 반가웠어요.

그리고 책 속 레시피마다 몇 인분인지, 조리시간과 요리팁이

 친절하게 적혀 있어 참고하기 좋더라고요.

 

 

돼지고기 반찬요리 中 등갈비구이, 고추잡채 & 꽃빵

아공! 군침이~~

요것들도 먹고파 냉큼 찜했답니다.

레시피가 어렵지 않아 요리초보도 따라 만들 수 있겠더라고요.

특히, 등갈비구이 꼭 도전해보려고요.

 

 

소고기 반찬요리 中 찹스테이크, 소고기 갈비찜

​요즘 찹스테이크가 한번식 땡기더라고요.

그리고 소고기 갈비찜은 제가 한번 실패를 했던 메뉴라 레시피를 유심히 봤네요.

왠지 할 수 있을 것 같은 근자감이 팍팍 들더라고요.

 

 

PART. 2 한 그릇 요리

먹음직스러운 차슈 덮밥이 등장!

점점 배고파집니다.

 

 

 닭고기 파인애플 볶음밥, 치킨마요 덮밥

어떤 맛일지 상상이 되니 진짜 한 그릇 후딱 비우고 싶은 비주얼~

요 아이들 조카들도 너무 좋아하겠어요.

 

 

차슈 덮밥, 돼지고기 목살 스테이크

돼지고기로 폼나게 차려먹기 딱인 메뉴죠.

입맛 다시며 레시피를 뚫어져라 봤답니다.

 

 

스테이크 덮밥, 소고기 버섯 덮밥

​진짜 하나하나 그 맛 다 아니까 더 참기 힘들더라고요.

아쉬운 마음에 눈으로나마 배 터지게 즐겼네요. ​
 

 

PART. 3 국 & 탕 요리

소고기 미역국에 밥 한 공기 후딱 말아 냠냠해도 꿀맛인데

어떤 맛나는 고기요리가 등장할지 기대가 돼요.

 

 

닭볶음탕, 감자탕
냉동실에 닭 한 마리가 있어 주말에 해 먹으려고 찜했어요.

그리고 감자탕도 요즘 넘 땡기더라고요.

요고요고 레시피 참고해 신나게 뜯어야겠어요.

 

 

매운 돼지갈비찜, 밀푀유나베
갈비찜 요리가 생각보다 어려워서 자주 해 먹는 메뉴가 아닌데

소든 돼지든 갈비찜 레시피 도움받아 만만한 요리가 됐으면 좋겠어요.

그리고 비주얼로 먹고 들어가는 밀푀유나베 두세 번 직접 해 먹었던

아는 요리가 등장해서 반가웠어요.

 

 

PART. 4 간식 & 브런치 요리
깜찍한 떡갈비 버거 한 입에 왕창 넣어 볼 터지게 먹고 싶네요.

진짜 어떻게 먹어도 맛난 고기요리가 퍼레이드로 쏟아지니 정신 줄 놓게 되더라고요.

^0^

 

 

닭강정, 닭다리 구이

윤식당이 생각나는 닭강정과 넘나 좋아하는 닭다리 구이 너무 맛나 보여요.

저 닭 왕창 사다 놓으려고요.

 

 

돼지고기 납작만두, 돼지고기 춘권튀김

만두랑 춘권 정말 좋아해요.

시간 날 때 만두 만들어 먹으려고 만두피 사놨는데 어찌 아시고 레시피가 있더라고요.

요거 보고 냉큼 따라 만들어 맛보려고요.

들어가는 재료도 비슷해서 한 번에 둘 다 같이 만들어 먹으면 될 것 같아요.

욕심쟁이 우후훗!

 

 

불고기 피자, 불고기 샌드위치
맛나는 간식 & 브런치로 즐기기 딱 좋은 메뉴죠.

이제 집에서도 불고기랑 좋아하는 재료 푸짐하게 듬뿍 올려서 맛나게 즐겨야겠어요.

요 레시피들 진짜 자주 써먹을 수 있을 것 같아요.

 

★지금부터  손이 느린 요리초보의 신나는 요리시간입니다.

구경해보세요.

 

 

part 1. 반찬요리 中 삼겹살 숙주볶음
​눈으로 실컷 즐겼으니 이제 직접 맛을 봐야겠죠.

진짜 참는다고 혼났네요^^;

제가 선택한 첫 번째 메뉴에요.

 

 

숙주랑 느타리버섯, 쪽파 대신 부추, 대패삼겹살 준비했어요.

사진 속 재료보다 실제로 사용한 양은 더 많답니다.

분량의 양념 소스를 넣고 지글지글 맛나게 볶아주면 끝.

진짜 초간단 요리에요. 

 

 

책 속 레시피는 실파를 사용했지만 전 파를 별로 안 좋아해서 좋아하는 부추를 넣었어요.

취향대로 재료를 교체해도 소스가 맛나니까 맛엔 아무 문제없다죠.

밥이랑 먹으니 간도 딱 맞더라고요.

 신나게 쌈 싸서 진짜 맛나게 즐겼네요.

 

 

part 3. 국 & 탕 요리 中 돼지고기 감자 짜글이

하나만 맛보면 섭섭하죠?
순두부찌개랑 고민하다 두 번째 선택한 메뉴에요.

 레시피도 쉽고 밥 비벼 먹음 밥 한 공기 뚝딱하겠더라고요.

사실, 고추장 들어가는 요리는 왠지 텁텁하고 제 입맛에 맞질 않아

 그렇게 좋아하는 편은 아니에요.

그럼에도 그동안 실패한 요리가 몇 번 있어서 호기심반 기대반으로 한번 도전해봤답니다.

 

 

손질한 야채와 돼지고기를 준비하고 분량의 양념장을 넣어 보글보글 끓여줍니다.

레시피 팁에 좋아하는 햄이나 버섯을 넣어도 좋다고 해서 전 느타리버섯도 같이 넣어 줬어요.

끓이는 동안 맛있는 냄새가 폴폴 나서 어떤 맛일지 엄청 궁금하더라고요. ​

 

 

한마디로 엄지척!!

국물이 진짜 끝내주더라고요.

 

저 고추장 들어가는 요리는 왠지 떡볶이 국물맛 같아서 별로 안 좋아합니다.

물론 떡볶이도 완전 사랑하지만 밥이랑은 절대 같이 안 먹어요.

그런데 짜글이 한입 먹고 닭도리탕이 바로 생각나더라고요.

이 소스로 진짜 닭도리탕 해 먹어도 맛나겠다며 ㅎㅎ

요 레시피 완전 맘에 들었답니다.

 

 

제가 만든 대패삼겹살 숙주볶음과 돼지고기 감자 짜글이!

 

손 느린 요리초보가 흉내내며 후딱 만들어도 맛나 보이죠?

둘 다 넘 맛났지만 두 요리 중 인기 짱이었던 메뉴는 돼지고기 감자 짜글이였어요.

평소 삼겹살 숙주볶음은 한 번씩 해 먹었던 메뉴라 고추장이 들어간

신선한 돼지고기 감자 짜글이가 이날의 밥도둑이 되었네요.

다들 고추장 들어간 요리도 맛나다고 자주 해달라고 하니 혼자 으쓱으쓱~ ㅎㅎ

겁 없이 도전했는데 완전 대성공했어요.

 

고기 땡길땐 맛 보장하는 <오늘, 고기 어때?> 

있던 입맛도 한껏 더 끌어올려 줄 요 책 펼쳐보세요.

고기는 구워 먹을 줄만 아는 육류 덕후, 고기 덕후라면 대박 추천합니다.
진짜 맛나요, 맛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